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

노래 가사로 노래찾기 - 컴퓨터, 스마트폰에서

노래 가사로 노래찾기 - 컴퓨터, 스마트폰에서

 

어디선가 들려오는 노래 가사가 너무 맘에 들어 다시 듣고 싶지만, 노래 제목을 모를 때가 있 잖아요, 아니면 오래 전에 들었던 노래 가사를 자기도 모르게 흥얼거리는데 노래 제목은 기억나지 않을 때가 없으셨나요? 아니면, 노래 가사를 노래 제목인줄 철썩같이 믿고 있었는데 전혀 제목은 달랐던 적은 또 없으셨나요? 제가 그랬습니다.

 

이럴 때 노래 가사로 노래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너무나 쉬어서, 금방 확인해보시면, 아하 이렇게 하면 되는구나 하실 겁니다.  노래 찾기 방법에는 피시(pc)에서 스마트폰에서 노래 찾기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 pc 에서 가사로 노래 찾기 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네이버뮤직"이라고 입력하시면 아래 화면을 보시게 됩니다.

 

제가 확인 해보니 안타깝게도 "다음"은 현재 "다음뮤직"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다음"에서 뮤직서비스를 시작했으면 좋겠네요. 

 

 

 

위 화면에서 바로 네이버 뮤직을 클릭하시면, 바로 가사로 노래 찾기 가 됩니다.

 

너무나 간단하죠 검색창 보이시죠, 그곳에 자신이 생각나는 노래 가사를 입력하면 노래 찾기 가 끝입니다.

 

 

 

 

저는 "구름도 울고 넘는" 이라는 노래 가사 일부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가사 입력후 물론 검색을 눌러 주셔합니다.

 

 

 

솔직히 저는 이 노래 제목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아예 "구름도 울고 넘는"을 노래 제목 처럼 기억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그런 노래가 제법 되지 않나요? 저에게 그 대표적 인게 "전쟁같은 사랑" 입니다.

 

이게 노래 제목 일까요, 노래 가사 일부일까요? 그럴듯하지 않나요? 이제까지 저는 노래제목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에서 가사로 노래찾기 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똑같이 스마트폰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뮤직이라고 검색창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뮤직 사이트 주소 보이시죠

 

그곳에서 피시와 똑같은 원리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스마트폰)인 경우 노래찾기 방법이 마지막 하나가 더 있습니다. (끝에 설명)

 

 

 

 

 

그 방법은 바로 네이버 검색창에서 먼저 마이크 를 눌러 주시는 겁니다.

 

그러면 검색창 아래 아이콘 들이 나오는 데 그 중에 마이크 옆에 있는 음표를 눌러 주시고 나서, 노래 가사 가 나오는 음악 소리를 들려주면 가사로 노래 찾기가 됩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제가 써보니까 주변에 소음이 많다고 자꾸 메시지가 나와 성공하지는 못했습니다. 제 스마트폰 문제인지 앱 기능이 섬세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여기까지네요. 여러분이 좋아하는 노래와 함께 행복한 시간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