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시험에 잘나오는 유사단어

rise 와 raise 차이, 이해 와 예

rise 와 raise 차이, 이해 와 예

 

 

이 단어들은 많은 시험에 나오는 단어 조합이다. 우선 유사해 보이고 의미마저 혼동을 줄 수 있게 비슷한 뉘앙스의 표현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둘은 확실히 다르다.

 

첫째, rise 는 자동사이고, raise 타동사 다.

둘째, 서로의 의미가 다르다.

 

rise - rose - risen

raise - raised - raised

 

여기서의 자동사란 목적어를 취하지는 않는 동사를 말한다. 그리고 그 반대가 되는 타동사란 목적어를 취하는 동사를 말한다. 더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 rise 의 뜻을 따져 보면, 오르다, 일어나다, 증가하다 등이 대표적이다. 즉 주어가 하는 동작만을 나타내는 동사다, 하지만 그 동사 뒤를 따르는 대상이 필요하지 않다.

 

The plane rose (slowly into the air).

괄호안의 내용은 rose(rise) 의 대상이 아니다, 단지 부사구 일뿐이다. 없어도 완전한 문장이 된다.

 

그러나, 타동사란 그 동사 뒤를 따르는 대상이 반드시 필요하다. raise 의 뜻을 살펴보자. 들어 올리다, 증가시키다, (돈을) 모으다, 언급하다(제기하다) 키우다 등이다. 그 뒤따르는 대상이 반드시 있어야 완전한 문장이 된다.

 

He raised his hand.

his hand 가 없다면 이 문장은 이상한 문장이 된다. 그는 들어올렸다. (He raised)

 

 

이 둘이 확실한 차이를 보이는 또 하나의 경우는 수동태문장을 만들 때이다. 자동사는 수동태를 만들지 못한다.

 

 

The book was ( raised/ risen) by him. 이 때 답은 raised 이다.

그 책은 그에 의해 들어올려졌다( 그는 책을 들어 올렸다)

 

 

 

 

 

rise 예문

 

We could see a column of black smoke rise from the chimney.

우리는 굴뚝으로 부터 솟아오르는 까만 연기 기둥을 볼 수 있었다.

 

Mike rose from the table with his meal unfinished.

마이크는 그의 식사를 끝내지 않은 채 식탁에서 일어섰다.

 

Salaries will continue to rise because of continuous inflation.

월급은 지속적인 인플레이션 때문에 계속 오를 것이다.

 

Interest rates rise or fall depending on the state of the economy.

이자율은 경제 상태에 따라 상승하거나 떨어진다 .

 

During the war, he rose to the rank of major.

전쟁 동안에 그는 소령이 되었다.(소령의 지위에 올랐다)

 

 

raise 예문

 

The children raised their hands.

그 아이들은 그들의 손을 들어올렸다.

 

The store is going to raise the prices of its products .

그 가게는 제품의 가격을 올릴 예정이다.

 

We need to raise money for urgent medical research.

우리는 긴급한 의료 연구를 위한 돈을 모금할 필요가 있다.

 

The children were raised by his father's brother.

그 아이들은 그의 삼촌에 의해 길러졌다.

 

He hopes to raise horses after his retirement.

그는 은퇴후에 말을 키우고 싶어 한다.

 

Doubts were raised about his right to use this property.

이 소유물을 사용할 수 있는 그의 권리에 대한 의심이 제기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