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

외국 신발 사이즈 표 - 유럽, 미국, 영국, 일본

외국 신발 사이즈 표 - 유럽, 미국, 영국, 일본

 

요즘 직구는 유행이 아니라 우리의 일상 현실입니다. 외국에서 물건을 구입하다 보면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만든 물건을 역 구입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얼마나 외국에서 싸게 팔고 우리에게는 비싸게 받고 있는지 화가 날 때가 있습니다.

 

직구가 익숙하신 분들이야 이것 저것 알고 계신 정보가 많아서 큰 어려움없이 해외에서 물건을 구입하십니다. 그러나 얼마 되지 않으신 분들의 경우 옷이나, 신발등을 해외 직구하려고 하면 문제가 되는게 있습니다. 그게 바로 외국 신발 사이즈 입니다.

 

이 신발 사이즈가 나라 마다 문화적 차이가 있는 것처럼 신발 크기의 단위가 다릅니다.  또한, 한국, 일본과는 다르게 미국이나, 영국, 유럽 같은 외국 신발 사이즈는 남,녀도 다릅니다.

 

크기 단위잘 모르고 직구를 했는데 신발 사이즈가 작으면 어떻게 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나라별 사이즈를 확인 해봤습니다.

 

그 중에서 여기서는 미국, 영국, 일본, 유럽등 외국 신발 사이즈 표 를 확인 해 보겠습니다.

 

 

 

 

 

먼저 외국 신발 사이즈 표 - 여성 입니다.

 

 

 

 

여성의 경우, 일본 신발 사이즈는 우리와 같습니다. 단지 마지막 자리 "0"이 없는 것을 제외하고는  우리나라 신발 사이즈 270 이 미국 신발 사이즈 11, 유럽 사이즈는 42, 영국 사이즈는 9 입니다. 외국 사이즈는 완전히 제각각이네요.

 

 

발 사이즈를 측정하는 방법은 발뒤꿈치 끝에서 부터 제일 긴 발가락까지 재는것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신발 사이즈를 선택하는 요령은 실제 발 사이즈를 재고 난 후에 최소 5~10mm 정도의 여유를 두고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점 유의하셔야 하고요. 만약  발 볼이 넓은 경우에는 반 치수에서 한 치수정도 더 생각하셔합니다.

 

 

다음으 외국 신발 사이즈 표 - 남성 입니다.

 

 

남자의 경우 미국, 영국, 유럽 신발 사이즈 표 에는 220 보다 적은 크기가 없습니다. 성인 기준이여서 그런 것 같습니다.

 

여기 표에는 없지만 다양한 신발류들이 다른 치수 표기 방식을 쓸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신발이 아닌 경우에는 다시 확인 해보셔야 합니다.

 

한편, 외국 신발 사이즈 표 외에도 사이즈를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신발의 ‘폭’입니다. 이는 표에 맞춰 길이는 맞지만, 폭이 좁아 신발을 신을 때 불편할 수 있기에 신발 폭을 확인 하실 수 있다면 확인하시는 것이 자신에게 편안한 신발 사이즈를 선택하는 요령입니다.

 

한 가지 유의하실 점은 여기 나와 있는 사이즈 표와 실제 판매자의 사이즈 단위가 다를 수 있으므로 다시 한번 확인하시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즐거운 신발 쇼핑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