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정상식

베이킹 소다 활용법, 이거 하나면 안되는데 없네요.

베이킹 소다 활용법, 이거 하나면 안되는데 없네요.

 

자주 듣는 이름 아닌가요?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이 베이킹 소다 활용법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찾아 본다고 합니다. 청소라든지 안 좋은 냄새제거는 대표적인 활용법인데요, 피부미용을 비롯해 그 외에도 많은 곳에서 쓰인다니 놀랍지 않습니까? 우리 실생활에서 정말 여러곳에 쓰이는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아이템입니다. 정말 만능이지요.

 

그러나 종종 혼동해서 쓰고 있는 베이킹 파우더는 약간 다르다고 합니다. 베이킹 소다는 보통 빵 반죽을 부풀리는 일을 합니다. 그런데 베이킹 파우더는 이 베이킹소다 특유의 떨떠름한 신맛과 향을 제거하기 위해 산성물질(중화제 역할)을 혼합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친환경 천연세제

과일 세척시에 적당량을 뿌린 후 씻어주면 농약 잔류물이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2. 베이킹 소다 활용법, 주방을 위한 필수아이템(must-have item), 냄새제거 와 청결 마법사

냉장고 내부나 김치통 처럼 냄새가 많이 나는 용기를 씻어 줄 때 베이킹 소다 섞은물 을 이용해 닦아 주시면 때, 얼룩이 지워져 깨끗해질 뿐만 아니라, 냄새가 제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습기 및 냄새제거  

일상에서 자주 이용하는 냄새가 많이 나는 쓰레기통, 신발장, 옷장 등에 넣어두시면 습기제거와 동시에 냄새도 없애줍니다.

 

 

우리 신체와 관련된 베이킹 소다 활용법

 

4. 벌레에 물렸거나, 벌레를 쫒을 때

모기나 그외 벌레에 물렸을 때 이것을 섞은 물을 피부에 발라주면 가려움증을 진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해충을 가까이 오지 못하게 합니다.

 

 

 

 

5. 일시적으로 속이 쓰릴 때 제산제의 대안으로 베이킹 소다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 반스푼과 물 반컵을 희석해 마시면 제산작용을 합니다. 그러나 약이 아니므로 일시적으로 제산제를 구할 수 때만 이용하는게 좋겠습니다.

 

6. 각질제거 및 탄 피부(또는 죽은 피부)를 재생,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베이킹 소다를 욕조에 풀어서 목욕을 하거나 세면대에 풀어 세안하는데 사용하시면 피부에 좋습니다. 또한 베이킹소다 3 스푼 정도를 넣은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면 각질 제거에 많으 도움이 됩니다.

 

7. 베이킹 소다 활용법 이런것도 있어요 - 머리 감을 시간이 없을 때

바빠서 머리를 감을 수 가 없을때 빗에 뿌리고 빗어주면 머리 감는 것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8. 치아미백, 가글링을 위한 베이킹 소다 활용법

칫솔에 소다를 어는 정도 묻힌 뒤 꾸준히 닦아주면 치아 미백에 좋습니다.  또한 소량의 베이킹소다를 물에 풀어 가글링하면 입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9. 땀이 차는 겨드랑이에 데오도란트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운 여름철 땀과 냄새 때문에 곤혹을 치루는 경우가 많으시죠. 이때 베이킹소다 풀어 놓은 물을 겨드랑이에 바르거나 뿌려주시면 뽀송뽀송해지고 냄새가 없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