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소식

핸드폰 소액 결제 한도 조회, 변경, 차단 하는 법

핸드폰 소액 결제 한도 조회, 변경, 차단 하는 법

 

저는 한 때 휴대폰 소액 결제 이용을 인터넷을 하면서 자주 했었습니다. 이게 하다보면 제 자신도 모르게 쓴 돈을 나중에 합쳐 보면 꽤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고지서를 받을 때 부담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종종 있기도 하지만, 체크카드 쓰는 것처럼 편리하고 안전할 때도 많습니다.  그 이유는 당연히 한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한도가 과거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 조정돼서 최대 쓸 수 있는 한도가 50만원입니다. 작지 않은 액수입니다. 현명하게 잘 쓴다면 아주 좋은 시스템입니다. 그런데 어떤 분들은 소액 휴대폰 결제를 일부러 차단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도난이나 분실 우려에 의한 악용, 또는 스스로 되도록이면 사용을 자제하려고 차단하는 것일 것 같습니다.  이것도 결과적으로 빚이니까요.

 

그렇다면 핸드폰 소액 결제 한도 조회나 한도 변경 또는 차단은 어떻게 할까요? (skt 기준입니다)

 

pc 에서 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그런데,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T월드에 회원가입이 되셔야 합니다. 보통 skt 핸드폰을 사용하시기 되면 대부분이 가입되 있습니다.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서 tworld 또는 티월드 라고 하시면 티월드 홈페이지 안내 링크가 나옵니다.

 

 

 

만약 컴퓨터 사용이 어렵다면, 자신의 휴대폰으로 114 를 눌러주시고, 몇번의 안내 서비스를 거친 후 상담원과 직접 통화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는 티월드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좌측 "소액결제"라는 메뉴를 따라가시면 바로 핸드폰 소액 결제 한도 조회, 변경, 차단(이용제한)까지 한번에 가능합니다.

 

 

 

 

먼저 핸드폰 소액 결제 한도 조회 와 이용제한(차단)입니다.

 

 

 

위 그림에서 2번이 핸드폰 소액 결제 한도 조회입니다.

 

"이용한도"는 자신이 쓸 수 있는 "최대한도"를 말하는 것이고, 쓰고 남아있는 결제가능 한도는 "이용가능 잔여 한도" 입니다.

 

 

 

위 그림에서 1번이 소액 결제 차단(이용제한)입니다.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이용제한 처리되고, 다시 버튼을 누르시면 원래 이용 가능상태로 바뀝니다. 

 

 

 

마지막으로 "소액 결제 이용한도 변경"입니다. 위그림에서 3번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핸드폰 결제 이용 한도 변경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용 한도 변경은 월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 상향 변경시 휴대폰 인증 또는 공인인증서 인증 후 가능합니다. 이용한도 상향 신청의 경우 자신의 이용한도에서 1단계만 조정 가능하며, 하향신청은 단계에 관계없이 조정 가능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