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시험에 잘나오는 유사단어

before 와 ago 차이와 올바른 사용법

before 와 ago 차이와 올바른 사용법

 

우리말의 의미로  둘다 "전에" 이렇게 단순히 암기하고 있으면, 이 두개의 단어는 사용하는데 문제가 충분히 있을 수 있다. 과거 외국에 있던 시절, 외국인 친구에게 "3일전에"를 three days before 라고 말했다가, 그 친구의 친절한 교정을 받은 적이 있다. 왜냐하면, 현재(시간)를 기준으로 "-전에"라고 할때는  ago 를 써야 한다는 걸 몰랐던 것이다. ago 는 부사로서 , ago 앞에는 시간의 표현이 따라온다. 반면에서, before는 전치사, 접속사, 부사로 모두 쓰인다. 그리고 시간보다는 어떤사건을 기준으로 한다.

 

 

 

각각의 단어를 예문을 통해 이해 해보자

 

ago

 

The Korean War ended over 60 years ago.

한국전쟁은 60년 이상 전에 끝났다.


How long ago did this happen?

얼마나 오래전에 이일이 발생했나요?


I don’t know where she is – she was here an hour ago.

나는 그녀가 어디 있는지 모른다 - 그녀는 1시간 전에 여기에 있었다.


It was ages ago that I saw Mike.

내가 마이크를 본거 아주 오래 전이었다.


Long ago, a king called Midas  lived in a far-off land, 

오래전에 멀리 떨어진 나라에 마이다스라는 왕이 살았다.

 

Your husband phoned a few minutes ago.

너의 남편이 몇분전에 전화 했다.

 

 

 

 

before

 

 

전치사로서 (전치사로 쓰인다는 것은 뒤에 명사(구)가 따라온다는 것이다.)

 

We should always ​wash ​your ​hands before ​meals.

우리가 식사전에 손을 씼어야 한다.

 

Before leaving, she said ​goodbye to each of us.

(before 전치사 이므로 동명사 leaving 이 온다.)

떠나기전에 그녀에게 우리 모두에게 안녕이라고 인사했다.

 

She's always up before ​dawn.

그녀는 항상 새벽이 오기전에 일어난다.

 

We moved to Paris before the war.

우리는 전쟁전에 파리로 이사했다.

 

 

접속사로서 (뒤에 문장이 따른다)

 

Before the man could ​reach the ​door, she ​quickly ​closed it.

그 남자가 문에 손에 닿기도 전에, 그녀는 빠르게 문을 닫았다.

 

Before our making ​decision, does anyone ​want to say anything ​else?

우리가 결정을 내리기 전에 아무라도 하실 얘기가 있나요?

 

Think carefully before you choose.

당신은 선택하기전에 신중하게 생각해야 한다.

 

I finished my homework half an hour before my mom came home.

나는 엄마가 오기 3시간 전에 나의 숙제를 끝냈다.

 

 

부사로서

 

He said he had never ​seen her before.

그는 그녀를 결코 본적이 없다고 말했다.

 

I ​feel as though I've been here before.

나는 여기 와 본것처럼 느껴진다.

 

I have met him once before.

나는 그를 전에 한번 만난적이 있다.

 

They called me the day before.

그들은 나에게 그 전날 전화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