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여수공항 주차비 확인해볼까요?

여수공항 주차비 확인해볼까요 (45분 무료 주차 꿀팁)


여수공항은 총 2층 건물로 연간 272만명의 여행객을 수용할 수 있으며, 주차장 면적은 25,500㎡로 소형 승용차 554대가 주차 가능합니다.

 

현재 운항되고 있는 정기 노선은 여수-김포 편과 여수-제주 편만이 운항되고 있습니다. 여수~김포 간은 소요시간은 55분이며, 여수~제주 편 인 경우 45분이 소요됩니다.

 

여수공항은 장애인, 경차전용 주차공간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고 45분까지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그 방법은 주차장 진입후에 15분내에 무인정산기로 정산하시고 나서 무인 요금정산기 주차비 정산후 30분내 출차하시는 방법입니다.

 

유의하실 점은 여수공항은 국제공항이 아니므로 주차장 시간은 매일 07:30~20시까지 (야간출차가능/무인정산기이용) 운영 된다는 것입니다.

 

 

여수공항 주차비 안내 : 약도

 

 

주차장 입구에서 차량번호 인식을 받으신 후 출입문이 열리면 입차하시고 주차장 출구에서 주차요금을 계산하시거나 여객청사 내 무인요금정산기를 이용하시어 정산하시고 영수증을 발급받으신 후 출차하시면 됩니다.(야간 출차도 가능합니다.)

 

 

여수공항 주차비 : 단기 주차요금

 

 

소형 (일반승용차,승합차 15인승이하) : 최초15분 주차비 무료 , 기본30분 500원 ,

대형 (트럭2.5t이상,대형버스,콤비 25인승이상) : 최초15분 주차비 무료, 기본30분 800원, 매 10분 마다 추가요금 300원

 

 

여수공항 주차비 : 장기 주차요금

 

 

소형 (일반승용차,승합차 15인승이하) : 1일 주차요금 : 24시간 5,000원 ,  추가 1일마다 5,000원

대형 (트럭2.5t이상,대형버스,콤비 25인승이상) : 1일 주차요금 : 24시간 10,000원 , 추가 1일마다 10,000원

 

 

 

 

여수공항 주차비 : 요금 할인 대상 및 조건

 

 

 

※ 모든 주차비 할인은 반드시 위 표 제시 조건을 만족한 차량에 대해서만 가능하며,  위 조건 외의 어떤 방법도 정당한 증빙으로 인정받으실 수 없습니다.

 

보행 상 장애가 있는 장애인 차량 동승 조건 완화

 

다음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 장애인 본인이 함께 탑승하지 않아도 할인이 가능합니다.

1. 장.애.인 전용구역 주차가능 자동차표지 부착차량
2. 장.애.인 자신의 국가 발급 증명서 - 도로공사 통행료 감면카드, 복지카드
3. 장.애.인 자신의 입출차 당일 항공권

 

 

여수공항 주차비 : 사후할인 안내

 

증빙서류 준비하지 못하고 차량을 출차 하는 경우 할인을 받지 못 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 때 할인신청서를 계산원으로부터 받으신 후 자신의 사유에 해당하는 관계서류 전부를 차량 출차 후 7일내에 제출하시게 되면 공항에서 출차기록과 대조가 있은 후 할인금액을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시 이용 차량과 운전자(이용자)가 특정 될 수 없는 다자녀할인인 경우 사후할인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