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듣기/트로트

오승근 인생은 꿈이라오 노래 와 이야기

오승근 인생은 꿈이라오 노래 와 이야기

 

내 나이가 어때서 하면 떠오르는 바로 그 가수 입니다. 전국노래자랑에서는 종종 송해와 함께 노래하는 내 나이가 어때서 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은 운명을 달리한 김자옥의 남편 오승근( 나이 1951년 12월 20일 )은 인생은 꿈이라오, 내 나이가 어때서 등을 부른 포크 락, 트로트(성인가요) 가수입니다. 

 

고교 시절 18살 나이로 음악 그룹 "투에이스"를 결성하며 데뷔하였습니다.  당시 발표곡 중 '비둘기집'이라는 노래가 인기를 끌며 1970년에 KBS 가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오늘은 그의 히트곡 중 오승근 인생은 꿈이라오 노래 감상의 시간을 그에 관한 짧은 이야기 와 함께 해보겠습니다. 이 노래의 원제목 은 "인생이란 꿈이라오", 앨범명 : 맞다 맞다 니 말이 맞다 입니다.

 

 

 

 

먼저 인생은 꿈이라오 노래 감상 전에 오승근의 가수 이력과 그의 인생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투에이스, 영에이스 등의 그룹 사운드 활동을 초기에 했으며 군 제대 후 그룹 "금 과 은"을 결성해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1975년  '금과 은'이 오승근의 가수 정식 데뷔라고 볼 수 있으며, '빗속을 둘이서' 등 여러 히트곡을 남겼습니다. 조금은 트로트 느낌이 나는  "빗속을 둘이서 (김정호 작사/작곡)" 히트와 더불어 본격적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리메이크 곡 "처녀 뱃사공" 히트로  MBC, KBS 가수상을 수상하는 등 성인가요 가수로서  1979년에 그룹 해체 시 까지 최고의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그리고 1980년 솔로 전향 후 2012년 "내 나이가 어때서" 로 트로트계에 정상에 오르게 됩니다.  이 곡은 2014년, 2015년에도 성인가요 인기순위 1위를 차지합니다.

 

노래 외 적으로는 1984년 이혼 후, 김자옥과의 재혼이 그의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됩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내 나이가 어때서'를 김자옥 덕에 부르게 됐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승근 이 노래 '내 나이가 어때서' 를 처음 받고 마음에 와 닿지 않아, 일주일 간 차에 그냥 뒀다고 합니다. 그러다 우연히 그 노래를 차에서 틀었는데 '재밌네'라고 김자옥이 당시 말을 말을 하면서 이 곡를 부르게 됐다고 합니다.

 

 

또한 1997년, IMF 로 하던 사업이 부도가 나, 한 때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그리고  2001년, 트로트 곡 "있을 때 잘해" 로 아이넷TV 성인가요 7주 연속 1위라는 엄청난 인기를 통해 다시 한번 그의 파워를 보여줍니다. 특히 이 곡은 모든 연령층이 좋아하는 노래방 , 성인가요 애창곡으로 뽑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03년에 또 하나의 히트곡 장미꽃 한송이를 발표했으며, 그 후로 내 나이가 어때서 이 외에도 인생은 꿈이라오 등 다수의 곡을 발표 했습니다.

 

자, 그러면 오승근 인생은 꿈이라오 노래 듣기 해보겠습니다.

 

노래 동영상 출처 : 유튜브


오승근 인생은 꿈이라오 노래 가사 일부 (인생이란)

 

이제 다시 돌아가기엔 너무 멀리 와버린 / 인생이란  아득한길  눈물이나도 / 후회는 하지않아요

쏟아지는 빗줄기처럼 내 갈길을 막아선 / 운명이란  이름앞에 흔들릴때마다

가리라 가리라 / 이대로 떠나리라 / 인생이란  꿈이라오

지금 여기 어디쯤인지 / 정신없이 달려온 구비 구비 길목마다 / 추억도 많아도 뒤돌아 가지 않아요

 

 

오승근 인생이란 / 인생은 꿈이라오 노래 외 대표곡

 

1979 잊어야지 / 떠나는 님아

1990 그대가 나를

1995 빗속을 둘이서, 세월

2001 있을 때 잘해

2003 NEW ALBUM &THE BEST SONG
2005 오승근 팝(Pop) / 사랑이란 이름으로

2007 사랑하지만

2012 내 나이가 어때서 (싱글)
2015 즐거운 인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