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듣기/트로트

최진희 천상재회 노래 듣기 & 이야기

최진희 천상재회 노래 듣기, 이야기

 

최근 남북 화해무드 속에서 남측 가수들이 북한을 방문했습니다. 당시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최진희가 부른 ‘뒤늦은 후회’를 듣고 ‘그 노래를 불러줘서 고맙습니다’ 라며 악수와 함께 감사을 표했다고 전해집니다.


우리나라 트로트계를 견인해 온 대표 여가수 최진희는 남측 예술단 중 북한을 가장 많이 방문한 경험을 가진 가수로 이번 공연 외에도 이미 3차례 공연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특히 그녀의 대표 곡 "사랑의 미로"는 사망한 김정일의 생전애창곡이며, 북한 주민들 사이 에서도 히트곡이였다고 합니다.

 

오늘의 그녀의 대표곡 중 1999년 발표한 최진희 천상재회 노래 듣기 와 함께 그녀에 관한 짧은 스토리로 함께 하겠습니다. 

 

 

 

2013년 10월 19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최진희 특집편에서 왁스가 1999년 발표 된 '천상재회'를 불렀습니다. 당시 노래가 끝난 후 최진희는 "가창력 과 음색이 정말 강렬하다, 그녀는 모든 것을 다 가지고 있는 가수다"라고 극찬했던 기억이 납니다.

 

오래 시간이 흐른 후에도 좋은 곡은 언제나 사랑 받는 것 같습니다.

 

한 때 어머니를 잃은 충격에 한동안 목소리가 나오지 않아 가수 생활을 접으려 했던 순간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두려움 과 어려움을 이겨내고 신곡 발표와 함께 성공적인 가수 활동을 이어 오고 있습니다.

 

사랑의 미로, 그대는 나의 인생으로 기억되는 트로트 가수 최진희는 본명이 최명숙 이고 나이는 1957년 1월 3일 출생입니다. 고향은 전북 이리입니다. 

 

고3 때 친구와 서울로 올라 와 레코드사의 오디션에 합격하고, 데뷔 초 또래 여자아이들과 6인조 밴드 "양떼들"을 결성해 활동 했으며, 이 후 유명 나이트클럽 등에서 밴드로서 실력을 인정받기 시작합니다. 당시 노래를 잘 했던 그녀는 악단장이었던 김희갑의 눈에 띄어 KBS드라마 "청춘행진곡"의 주제곡 인 "그대는 나의 인생"을 불러 단번에 스타에 등극하게 됩니다. 

 

이 곡은 그녀 나이 28살에 당시 라디오 방송횟수 1위를 기록 하는 등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곡은 지금도 그녀 대표의 대표곡이며, 많은 팬들로 부터 여전히 사랑 받고 있습니다.

  

그녀김수희, 주현미, 심수봉과 더불어 1980년대 트로트의 부흥을 이끈 대표 여자 가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87년 "우린 너무 쉽게 헤어졌어요", "천상재회" 등 여러 히트곡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수상 기록도 가지고 있습니다. 1989년에는 NHK TV에 출연하기도 하고,  정식으로 일본 음반사와 계약하며 일본 활동도 합니다.

 

 

하지만, 2008년 이후, 여러가지 개인사정으로 몇년 간 노래 활동을 제대로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최진희는 2014년 사랑은 어떻게 생겼을까 발표 와 방송사 가요프로그램 및 다양한 방송활동을 통해 팬들과 다시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최진희 천상재회 노래 듣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노래 천상재회 동영상 출처 : 유튜브 

 

최진희 천상재회 노래 가사 일부 

 

그대는 오늘밤도 내게 올순 없겠죠 / 목메어 애타게 불러도 대답없는 그대여
못다한 이야기는 눈물이 되겠지요 /  나만을 사랑했다는 말 바람결에 남았어요


끊을수 없는 그대와 나의 인연을 운명이라 생각 했죠 /  가슴에 묻은 추억의 작은 조각들 되돌아 회상하면서
천상에서 다시 만나면 그대를 다시 만나면 /  세상에서 못다했던 그사랑을 영원히 함께 할래요, 천상재회


 

1999년 최진희 천상재회 노래 외 대표곡


그대는 나의 인생, 눈물의 승차권 1983년 
사랑의 미로 1984년 , 물보라 1985년
여심, 카페에서, 바람에 흔들리고 비에 젖어도 1986년 
미운 사람 1988년

우린 너무 쉽게 헤어졌어요, 가버린 당신 1987년
미련 때문에 1989년
사랑의 열쇠 1991년 , 슬픈 고백 1992년 , 꼬마인형 1994년
가져가 2003년 , 여정 2005년
아니면 어떡하니 2008년 , 사랑은 어떻게 생겼을까 20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