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사성어 유래

물신, 물씬 나는, 바른 표기는, 예문

바다느낌이 (물신나는/물씬나는) 포차느낌과 실내 펍의 느낌을 주는 곳과 감성적인 나무데크로 느낌을 주는 곳까지 저희는 당연히 바다느낌이 나는 포차느낌의 자리를 잡았어요.

위의 문장은 국어맞춤법 및 우리말 학습을 위한 예시 문장입니다. 괄호에 적절한 바른 우리말은 무엇일까요? 기존 문장에는 '물신'이 쓰였습니다.

 

 

 

한글 맞춤법 3장 1절 5항에 따라 정답은 '물씬'입니다. ‘ㄹ’ 다음에 나는 된소리는 소리 나는 대로 적는다는 규정에 따라 ‘물씬’으로 적습니다.

1. 어떤 분위기나 기운, 연기 따위가 매우 많이 피어나는 모양을 나타내는 말.
2. 기본의미 냄새 따위가 코를 찌르도록 아주 강하게 풍기는 모양을 나타내는 말.

예문보기

야탑역 맛집 인더비엣 베트남느낌 물씬나는 새로 오픈한 쌀국수 맛집에 생일날 엄마랑 점심 먹으러... 
[경기 광주] 제주도 느낌 물씬나는 베이커리카페, 제주제빵소
걸어서 세계 여행!해외 휴양지 느낌 물씬 나는 맛집 6곳
파주 브런치카페 제주감성 물씬나는 한적한 정원카페

'물씬'의 자리에 '물신'으로 잘못 표기한 실제 사례

[마포 공덕 카페] 레트로 감성 물신 나는 베이커리 카페 프릳츠 
신비로운 느낌 물신 앤365 위시링 바이올렛 올리브 홍채렌즈
대전둔산동리셉션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신나는 커피가 맛있는 곳
2017년 꽃향기 물신나는 따스한 어느 봄날 원남지켐핑장에서...
크리스마스나 겨울분위기 물신나는 영화들추천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