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프로그램

3dp net 다운 설치 - 포맷 또는 윈도우 설치 후 인터넷 연결

3dp net 다운 설치 - 포맷 또는 윈도우 설치 후 인터넷 연결

 

포맷 하셨나요? 그리고 윈도우 설치는 하셨습니까? 그렇다면 이제 필요한 드라이버를 설치하셔야 하겠죠? 그런데 이렇게 포맷을 하거나 윈도우 설치후 각종 필요 드라이버 설치 CD 가 없는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랜카드 드라이버 (인테넷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 가 먼저 깔려야 나머지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3dp net 이 바로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으로서 모든 랜카드에서 쓸 수 있는 통합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입니다. 랜카드를 쉽게 잡아서 포맷, 윈도우 설치 후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 줍니다. 이 프로그램이 없다면 스마트폰으로 다운 받으신 후 3dp net 을 usb을 이용해  컴퓨터에 옮겨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usb 는 대부분 otg 방식이어서 쉽게 옮기실 수 있을 겁니다. 이 방법이 아니라면 다른 컴퓨터에서 다운 받고 나서 옮기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그러면, 간단히 다운, 설치 와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과정을 확인 보겠습니다.

 

먼저 다운 로드를 받고, 실행하면 아래화면이 뜹니다.  

 

 

 

 

select extraction path 는 추출 경로를 선택하라는 뜻입니다. 다운로드 된 것이 3dp net 압축프로그램이므로 자신이 원하는 설치 경로를 선택하라는 뜻입니다.

 

여기서 ok를 선택하시면 위의 경로에 아래처럼 설치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바탕화면에 실행 아이콘이 생기고, 3dp net 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3DP Net과 더불어 3DP Chip 은 컴퓨터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각종 드라이버를 쉽게 찾아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포맷이나 윈도우즈 설치 후 , 인터넷이 안될 경우를 대비해 3DP Net 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DP Net은 모든 랜카드(인터넷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보드)의  통합 드라이버로서, 랜카드를 잡아 줌으로써 인터넷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3DP Chip은 CPU/메인보드/그래픽/사운드/기타 드라이버를 잡을 때 이용합니다. 3DP Net을 통해 인터넷 연결을 성공했다면 3DP Chip을 이용하여 이들 최신 또는 최적의 드라이버를 인터넷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이 랜카드 입니다. 그 부분을 클릭하시면 설치가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랜카드 2개 이상인 경우 지금 화면에 나타나는 제품명 우측에 "+" 버튼이 나타나고 이 버튼을 클릭하면 랜카드 정보가 나타나고 원하시는 랜카드 드라이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3dp net 다운 로드 링크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163&categoryId=B0400000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가 끝났다고 모든게 끝난게 아니죠! 만약 나머지 드라이버를 설치하는데 필요한 도움은 "3dp chip" 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입니다. 포맷을 하거나 윈도우 재설치 후, 갑자기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물론 잘 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빨리 인터넷이 연결되서 아무런 문제 없이 다시 컴퓨터를 쓰실 수 있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