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소식

토지대장 열람 - 공인인증서 없이 거의 무료로 확인

토지대장 열람 - 공인인증서 없이 거의 무료로 확인

 

요즘 제주도가 핫한 부동산 투자 대상이 되버렸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별로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뭐 어쩌겠습니까? 대세의 흐름을 어찌 막겠습니까?  어쨌든 어디가 됐든 부동산 투자만큼 안정적인 투자도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정부가 금리인하를 발표하면서, 초저금리속에 갈곳 잃은 돈들이 이쪽으로 더 유입될 수 있게죠. 

 

그런데 토지나 임야를 매입하려면, 기본적으로 토지대장 열람이 있어야 실제 토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겠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자주 토지대장 열람을 할 기회가 없습니다만, 자주 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에서 하실 수 있는 열람 방법을 알아두시면 편하게 계속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통 무료라고 하는데 무료는 아니고, 무료에 거의 가까운 비용으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민원 24시" 를 검색창에 입력합니다.

 

 

 

 

해당 사이트 명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민원 24 홈페이지 메인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별표가 가리키는 "자주찾는 민원" 중  "토지(임야)대장 열람 등본 발급 신청"을 선택합니다.

 

 

 

 

요즘 금융관련 정보 라든지 인터넷 상에서 민감한 여러가지 정보를 이요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데요. 공인 인증서 챙기는 것도 귀찮은 일 중에 하나입니다.   

 

 

어쨌든 토지대장열람을 하기 위해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이 중에 비회원인 경우도 공인인증서 없이 토지대장 열람이 가능한 항목이 있습니다. 그것은 아래 보시면 바로 "비회원로그인" 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으로 이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실 예정이시라면, 정식으로 회원가입하시는 방법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비회원 로그인하실 때,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개인 신상에 대한 몇가지 정보를 입력합니다.

( 주소, 주민등록번호, 이름, 전화번호) 등 입니다.

 

 

로그인 정보 입력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토지대장열람", 또는 "임야대장열람"을 위한 메뉴가 나옵니다.

 

상단 메뉴 항목 중 "토지대장 열람"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토지대장"인지 "임야대장"인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주소검색" 선택으로 번지를 제외한 주소를 얻고 난후 나머지 "번지"는 직접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민원신청하기"를 선택하신다면 마무리 됩니다.

 

그리고 잊지 마셔야 할 것은 최종적으로 수수료를 지불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열람 수수료는 250 원입니다. 거의 무료지요. 핸드폰으로 소액결제 하실 수 있기 때문에 무난히 결제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여기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