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소식

농협 휴대폰 공인 인증서 pc 컴퓨터 로 보내기

농협 휴대폰 공인 인증서 pc 컴퓨터 로 보내기

 

 

요즘 컴퓨터로 많은 작업을 하면서 각종 인터넷 사이트를 많이 방문하게 됩니다. 거기에는 금융기관 도 있고, 정부관련 기관도 있습니다. 그곳이 민감한 개인정보를 다루거나 돈과 관련된 기관이라면, 필수적으로 공인인증서를 요구합니다. 제 휴대폰에는 농협에 직접 찾아가 은행 창구에서 만든 공인 인증서가 이미 있습니다.  그당시 만들면서 공인 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 했습니다. 거기 까지는 은행에서 알아서 다 해줘서 어려운점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하는 일 대부분이 pc 컴퓨터 에서 작업하는 일이고, 빠르게 일을 하기위해서 인증서를 pc 컴퓨터로 옮겨 놓을 필요가 있었습니다. usb 에 옮겨놓고, 인증 받을 때마다 사용할 수 도 있지만, 그 과정은 너무 번거롭기 때문에 일단 pc 로 옮겨 놓고 사용하기로 결정했고 지금 사용 중입니다.

 

 

농협 휴대폰 공인 인증서를 컴퓨터로 보내는 과정을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1. 일단 농협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개인 인터넷 뱅킹을 선택합니다.

 

 

 

 

1. 먼저 휴대폰 인증서 보내기를 진행하시기 전에 농협 공인 인증서가 휴대폰에 있어야 합니다. 인증서를 만들 당시 NH뱅킹 어플(농협 스마트뱅킹)은 이미 여러분의 핸드폰에 저장 되어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없다면 농협을 직접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한가지 말씀드린다면, 농협 공인 인증서라고 농협에서만 쓰는것이 아니라는 점은 모두 아시리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 휴대인증서 보내기 과정은 다른 금융기관,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등등 모두가 유사합니다. 

 

 

2. 아래는 농협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의 메인화면 상단입니다.  아래 메뉴에서 "공인 인증 센터"로 갑니다.

 

 

 

 

3.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에서 자신의 휴대폰에 맞는 안드로이드 OS 또는 iphone OS 를 선택합니다. 저는 삼성 핸드폰이어서 안드로이드 OS 를 선택했습니다.

 

 

 

 

 

4. 휴대폰 os 로 "안드로이드 OS" 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화면 중간에 뜹니다. 여기서 (휴대폰 공인) 인증서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5. 그러면 아래와 같이 컴퓨터 화면에 인증번호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이 인증 번호를 여러분의 휴대폰에서 가져오시면 됩니다.

 

 

 

 

 

6. 휴대폰 "인증서 인증번호"는  NH뱅킹 어플 실행 후 "인증센터", " (공인) 인증서 내보내기 (스마트폰 -> pc)" 를 선택하시면 해당 인증번호가 뜹니다. 이것을 pc 화면의  인증번호 입력창에 입력하시면 농협 휴대폰 공인 인증서 컴퓨터(pc) 로 보내기가 완료 됩니다.

 

 

 

여기 까지입니다. 일단 컴퓨터(pc)에 보관된 공인 인증서는 주의를 기울이잘 관리하셔서 악용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