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프로그램

pdf 파일 뷰어 다운로드 원하시나요?

pdf 파일 뷰어 다운로드 원하시나요?

 

요즘 우리는 많은 문서작업을 하면서, 다양한 문서양식을 만나게 됩니다. pdf 도 예외는 아닙니다.

 

특히, 제가 가장 많이 쓰는 파일 양식이 "한글" 과 pdf 파일이기도 합니다. 요전에 제가 운전면허 기출문제 파일을 다운로드 했는데 그 파일들도 모두 pdf 형식으로 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없는 사람인 경우 다운받으라고 그렇게 되 있더군요.

 

그러나 많은 문서 파일 편집기들을 다 돈 주고 사려면 많은 비용이 들어갈 겁니다. 그래도 뷰어들은 각각의 해당사에서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걱정 없이 쓸 수 있습니다.

 

pdf 파일 뷰어도 마찬가지인데, 이 pdf 파일 의 대표적인 뷰어가 바로 "아크로벳 리더" 또는  "어도비 리더" 라고 합니다.  pdf 의 원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다운로드 하고 설치하실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인터넷 검색창에서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라고 입력합니다. 그렇게 하시면 pdf 파일 뷰어 다운로드를 위한 링크가 아래처럼 주어집니다. 

 

 

 

 

 

 

그렇게 해서 나온 화면의 링크를 따라가시면 바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시게 됩니다.

 

 

 

 

이제 지금 설치 버튼을 선택하시면 바로 설치가 됩니다. 그리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만약 크롬이 해당 컴퓨터에 설치가 되 있지 않다면, 크롬이 필요합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인터넷 브라우저를 두개 이상 쓰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익스플로러, 크롬, 이렇게 두개를 이미 쓰고 있습니다. 두개 쓰면 아주 좋습니다. 때로는 크롬이 더 편하게 잘 돌아가는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자신의 컴퓨터의 백신 프로그램이 외부 프로그램 설치를 허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허용되도록 설정 해야한다는 사항이 있습니다.

 

 

아래는 "pdf 파일 뷰어"인 아크로뱃 리더 (어도비 리더) 설치 진행 화면입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가 다 끝나면 바로 아래처럼 바탕화면 지정된 폴더 또는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깁니다. 그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바로 어도비 리더가 실행됩니다.

 

 

 

 

 

 

아래 화면은 어도비 pdf 파일 뷰어로 직접 pdf 파일을 읽어 들인 샘플입니다. 제가 다운로드 받은게 최신 버전인데, 옛날에 썼던 버전보다 더 심플해지고, 가벼워진 느낌입니다.

 

 

 

 

깔끔한 편집에 군더더기 없어서 좋네요. 설치 어렵지 않겠죠? 여기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