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프로그램

다뷰 인디 다운로드, 설치 - 통합 문서 뷰어

다뷰 인디 다운로드, 설치 - 통합 문서 뷰어

 

요즘 문서 양식도 정말 많습니다. 한글, pdf, MS word, cad(오토 캐드) 등등이 대표적인 프로그램들입니다. 이 프로그램들을 모두 구입하려면 상당한 비용이 들어갈 겁니다. 하지만, 단순히 문서를 보기 위한 용도일 때 는 이미 괜찮은 뷰어들이 다운로드 하도록 나와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특히 오토캐드 파일 같은 경우에도 뷰어가 많지 않지만 뷰어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통합 뷰어 프로그램은 다뷰 인디(Daview Indy) 이며, 다운로드 와 설치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뷰어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개인이나 관공서가 모두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있습니다. 통합뷰어 하나만 있으면, 단지 보는 용도로 여러개의 문서프로그램을 다 가지고 있어야 할 필요가 없겠죠.

 

간단히 이프로그램을 먼저 소개하면, 다뷰 인디는 통합 뷰어 프로그램으로  MS-Office, 한글(Hwp), CAD(오토 캐드), PDF(피디에프) 등 주요한 문서프로그램의 파일 250여가지의 다양한 문서,도면,이미지 파일 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다뷰 인디 장점 중 하나는 pdf (피디에프)파일 만들기(생성) 와 문서 파일을 EXE 파일로 만들기 입니다. EXE 로 만들어 두면 별도의 뷰어가 필요없겠죠. 그외에 뷰어 프로그램이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제 통합 문서 뷰어 다뷰 인디 다운 , 설치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는 다뷰 인디 다운로드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위 그림에서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다뷰 인디 설치를 시작합니다.

 

 

 

 

 

다운로드 와 설치 시작 되고 난 후 추가 프로그램 설치 화면입니다. 원하시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그대로 놓아두시고 만약 원하지 않는 다면 체크 부분을 다시 한번 체크하시면 추가 프로그램은 설치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위 화면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설치가 완료 됩니다. 어려운게 하나도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통합 문서 뷰어 프로그램, 다뷰 인디로 한글(Hwp)과 pdf(피디에프) 파일 읽어 들여 봤습니다. 무난하게 동작합니다.

 

 

오토 캐드는 제가 가진 파일이 없어 확인하지는 못했습니다.

 

 

 

아래는 통합 문서 뷰어 다뷰 인디 다운로드 설치 링크입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evaluation.nhn?softwareId=GWS_000444&categoryId=A0200000

 

 

아래는 제작자가 말하는 통합 뷰어 프로그램 다뷰 인디 의 주요기능입니다.

 

주요기능

 

다뷰 인디(DaView Indy)는 통합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MS-Office, 한글(Hwp), CAD(캐드), PDF(피이에프) 등 250여가지 다양한 문서,도면,이미지 파일 보기를 지원합니다.
다뷰 인디를 설치시, 약 250여 가지의 다양한 문서,도면,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뷰 인디는 문서보안, 네트워크 부하 감소용으로 판매 되고 있는 기업을 위한 서버용제품의 독립형 무료버전으로 누구나 다운로드 및 배포가 가능합니다.
다뷰 인디는 완전한 프리웨어입니다. 기업/공공기관 도 무료로 다운로드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기능 중 는 단어가 하이라이팅되어 쉽게 원하는 단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책갈피 기능, 썸네일 기능을 제공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문서를 PDF 파일 또는 EXE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