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소식

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 - 급여이체 고객을 위한 우대금리

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 - 급여이체 고객을 위한 우대금리

 

이자 많이 주는 은행 찾는 것 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조건에 맞는 우대금리 적금 또는 예금을 찾는 것도 이자 소득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일 것입니다. 미국이 금리를 올린다는 말은 했지만, 미국 국내 상황이나, 브렉시트와 더불어 전세계적인 금융상황으로 인해 그것을 실행에 옮기기가 쉽지 않을 것 같다는 예상을 많은 사람들이 합니다.  더불어 한국의 기준금리도 큰 폭은 아니지만 지속적인 하락이 있을 수 있고. 그런 이유로 시중 은행 금리도 하락세여서, 이제는 금리가  더 이상 우리가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닌지 오래 됐습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많은 금융 파생 상품이 나오고,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큰 이익을 예상한다면, 커지는 리스크도 감수해야합니다. 그것에 비해, 아직까지도, 예금 과 적금은 안전하게 자신의 금융자산을 맡길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러나 이왕 자신의 금융자산을 맡기시기로 했다면, 자신의 조건에 맞춰 우대 금리를 줄 수있는 예금, 적금 등의 금융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 자신의 급여이체가 국민은행으로 이루지고 있다면, 고려해볼 만한 직장인우대적금이 있습니다.

 

기본금리에 우대금리 이렇게 해서 최고 이자 2.3% 의 혜택을 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또한 정해진 액수 외에 추가로 적립하시면 추가 적립 우대이율의 혜택도 받으실 수 있으며 그외 다양한 혜택이 있는 상품입니다.

 

 

 

 

 

간단히 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 예금상품을 설명하겠습니다.

 

국민은행에서 급여이체를 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우대금리를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보너스 같은 부정기적인 자금을 추가로 적립하시는 경우 우대이율로 목돈마련에 도움을 주며,  결혼, 출산, 이사 등 과 같은 중요한 행사 때문에  중도해지시에는 기본이율을 제공하는 적립식 예금입니다.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개인사업자 제외) 입니다.

계약기간은 1년제, 2년제, 3년제 (3종류) 가 있습니다.

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 적립방법 및 저축금액


정해진 액수 적립 : 1만원 에서 3백만원 까지 적립 가능합니다.

 

 

추가로 적립할 때 : 월에 정해진 액수의 적립금액을 초과한 금액으로 최대 5백만원 이하입니다

 

우대금리 외에도 이 예금 상품의 장점 중 하나는 비과세 종합저축으로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비과세 한도가 남아 있다면 추천할 만한 예금 상품입니다.)

 

 

아래는 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 우대금리 (우대이율) 적용 방식입니다. 

 

 

 

신규일을 포함한 달부터 3개월이 경과한 달까지"50만원 이상" 급여를 이체한 실적이 있어야 합니다(주). 아니면 "30만원 이상" KB국민카드 로 매입한 실적이 발생한 월수가 1개월 이상이여야 합니다.

 

심지어 제휴통신사 우대이율도 있습니다. kt qook 집전화, qook 인터넷 이용자에게 우대금리(우대 이자)를 제공하네요. 장기이용 고객은 0.1 % 더 혜택을 보네요.

 

 

 

추가적립분 우대이율입니다.

 

 

 


추가적립(보너스 저축분)금액에 대해서는 최종이율에 연 0.2%p 를 추가(더해서)하여 만기해지시에 지급합니다.

 

 

아래는 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 가입시 받으실 수 있는 최고 금리표 입니다. 

 

 

여기까지입니다. 계약기간은 장기적인 안목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 예측이 쉽지는 않습니다. 지금 분위기라면 하락세겠지만, 언제 어떻게 바뀔지는 아무도 모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