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프로그램

가상 전화번호 안심번호 만들어 주는 어플

가상 전화번호 안심번호 만들어 주는 어플 - 모바

 

최근 개인 정보 관련 사건 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타인의 신상정보를 알아내 그 정보를 이용 피해를 주는 사례들이 많습니다. 전에 있었던 기업들의 고객정보 유출 사건은 정말 심각한 사건이었습니다. 기업들이 믿으라고 얘기하는 걸 어느정도 신뢰할 수 있을지, 참 우려가 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생활속에서 어쩔수 없이 노출시키게 되는 중요한 자신의 신상정보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전화번호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이 내 차량에 남기는 전화번호입니다, 이것으로 인해 범죄의 표적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여성운전자의 경우 전화번호를 악용한 범죄자의 희생자가 되는 사건이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안심번호에 대한 이야기 나오기 시작했고, 전화 선거 여론조사 때에도 이것에 대한 이야기시 나와 저 또한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범죄의 위험으로 부터 개인정보 노출이 우려될 때 이용할 수 있는 안심번호(가상 전화번호) 앱이 있습니다.  이 가상 전화번호를 만들어주는 안심번호 어플(앱)은 차량용, 개인용  두 가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은 사용자 앱 리뷰가 좋아 여기에 소개해 봅니다.

 

 

가상 전화번호 안심번호 만들어 주는 어플(앱) - 모바

  

 

 

차량용 가상 전화번호인 경우  상대방이 내 안심번호로 전화를 걸자마자 알림음과 메세지로 빠르게 알려줍니다.  그리고 답장메세지 버튼을 누르면 상대에게 메세지가 전달되는 양방향 서비스입니다. 모르는 상대방과 통화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만약 알림음 및 메세지 연락을 못 받으셨을 경우, 3회 연락후에는 입력된 2차 연락처로 자동 알림이 전달됩니다. 모바 어플에서 1회에 한해 무료 주차번호판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차량 가상 번호 외에도 추가 개인용 안심번호도 제공됩니다.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노출하고 싶지 않은 분들이 해당되며, 제공되는 안심번호로 문자와, 통화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용자 리뷰 알아보기

 

 

  

사용자 리뷰는 대부분이 호의적인 편입니다. 몇몇 안심번호 가상 전화번호 어플(앱)들은 "끝자리 숫자가 내 전화번호와 같아 그 부분이 신경쓰인다." "문자서비스가 안되서 아쉽다." 등등의 고객 건의 사항들이 있지만,  이 안심번호 어플(앱) 모바는 그점에 있어 아무런 문제가 없고, 사용자 만족도도 높은 편인것으로 보입니다. 단, 제가 생각하기에 가상 전화번호 어플은 대부분의 잘나가는 프로그램들 처럼 수익원이 다른것이 없다면 언젠가 유료화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니라면 많은 이용자확보 와 광고를 통해 사용자와 모바 어플 모두 윈윈하는 시스템이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안전문제가 사회적으로 크게 문제가 되고 있는때에 그런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어플(앱)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