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

다둥이 카드 혜택 알아볼까요?

다둥이 카드 혜택 알아볼까요?

 

다둥이 카드, 다자녀 카드 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미 잘 알고 계신 분들도 많겠지만, 이 카드는 아쉽게도 서울시민 대상이라는 거, 지방사시는 분들은 조금 소외감을 느낄 수도 있겠습니다. 전국적으로 시행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우선 다둥이 행복 카드 신청 조건은 두 자녀 이상 가족입니다. 그리고 막내 아이가 만 13세 이하 인 경우 이 카드를 발급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저출산이 사회적 문제로 많은 대책들을 내 놓고 있지만, 아직 실효성을 거두고 있는지는 의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제도들이 점차 많아져서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들이 출산,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이 많이 완화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출산율이 조금이라도 높아지겠죠.

 

 

그렇다면 다둥이 카드 혜택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다둥이 행복 카드가 더욱 활성화 되려면 참여 기업들이 많아져야 되겠습니다. 일단 서울시는 우리은행과 함께 참여기업에 대해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먼저 다둥이 카드 혜택, 특별서비스입니다.

 

 

 

 

페밀리 레스토랑 20%할인, 스타벅스 전 매장 20% 할인(백화점, 용산 미8군 등 일부 매장 제외),

여의도 63빌딩내 "63스퀘어"의 2개 고급식음료 매장 상상시 20% 할인,

우리은행 24시간 CD/ATM기 예금인출, 이체수수료 및 인터넷뱅킹(텔레뱅킹 포함) 수수료 면제

환전수수료 50%우대, SMS 문자서비스 평생무료제공

 

 

2. 다둥이 카드 혜택, 내 아이를 위한 특별한 베이비 서비스 입니다.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

유아 출산 유명의류 상시 10% 할인

한국 프뢰벨(주) 상시 3%할인

향균 재질의 은나노 카드

 

 

 

3. 다둥이 카드 혜택, 레저/ 리빙서비스 입니다.

 

 

GS 칼텍스 리터당 50원 할인, 3자녀인 경우 60원 할인, 4자녀 이상인 경우 70원 할인(LPG충전액 제외)

무료 긴급출동 및 차량 점검(24종) 서비스

전국 CGV(김천점 제외),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티켓 현장 구매시 본인 2,000원 할인, 3자녀인 경우 3,000원 할인, 4자녀 이상인 경우 4,000원 할인

 

 

 

전국 주요 놀인공원 할인(롯데월드, 에버랜드, 이월드, 서울랜드, 경주월드, 통도 환타지아, 패밀리랜드)

전국 주요 콘도 최고 72%(평균68%)할인 서비스( 성수기 할인율 별도)

 

 

 

 

통신요금 할인 서비스

기타 할인 서비스

특별할인(전국 대형할인점, 병, 의원, 주요서점 이용시 5%할인), 교육할인, 문화할인

 

 

4. 다둥이 카드 혜택을 사용할 수 있는 협력 업체를 찾는 방법은?

 

"다둥이 행복 카드( 인터넷 검색창에 입력) -> "협력업체 찾기"를 메뉴에서 찾으세요"

 

 

 

 

저는 서울 "금천구" 지역, 업종은 "교육" 이렇게 다자녀 카드 이용 가능 협력업체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남부여성발전센터에서 다둥이 행복 카드 소지자에게 시설사용료의 20%를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업종과 지역을 바꿔서 확인해 보시면 더 많은 협력업체를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 여기까지입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