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프로그램

크롬 방문기록 삭제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방문기록 삭제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브라우저로 크롬을 쓰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익스플로러의 시대가 서서히 저무는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익스플로러와 동시에 쓰고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두개의 브라우저 중에 편안한 것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써 보면 크롬이 가볍고,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특히 구글과 관련된 유튜브, 애드워즈, 애널리틱스등을 쓰고 있기 때문에 훨씬 편리합니다.

 

이렇게 브라우저를 사용하다 보면 자신의 방문기록(히스토리, History)이 남게 되는데요. 그 중에는 혹시라도 다른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크롬 방문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열어 주세요.

 

 

(위) 브라우저 상단의 세개의 점을 클릭합니다.

(위) 메뉴가 열리면, "방문기록"을 선택합니다.

(유의사항) 여러분의 크롬 브라우저의 화면 상단 모습은 (위)에서 보여지는 것과 완전히 똑 같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2. (아래) 방문기록(H) 선택시 "왼쪽"편에 다시 한번 보여지는 "방문기록(H)"을 선택합니다.

 

 

 

 

3. 크롬 방문기록 삭제 방법 - 계속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됩니다. 이 때 "세개의 줄"을 선택합니다.

 

 

 

4. 크롬 방문기록 삭제 방법 - 계속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됩니다. 이 때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오른쪽 "대각선이 들어 있는 상자"을 선택합니다.

 

 

 

3. 크롬 방문기록 삭제 방법 - 아래가 바로 브라우저의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시행 화면입니다.

 

 

단순히 인터넷 사용기록(히스토리)과 다운로드 기록 만 삭제하셔도 되고 캐시파일이나 쿠키, 비밀번호등을 함께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나머지 항목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지 않다면 삭제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위) "다음항목삭제" 를 선택하시면 특정기간의 방문기록(히스토리)만 삭제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