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프로그램

구글 이미지 검색 - 인물, 사진출처 찾기

구글 이미지 검색 - 인물, 사진 출처 찾기

 

영화 혹은 드라마에서, 패턴 인식을 이용 사진 속 인물이 누구인지 컴퓨터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는 씬이 보여집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해 똑같이 사진(이미지)의 출처를 찾기나, 사진 속 인물이 누구인지, 심지어는 사진의 배경 상황이 무엇인지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인물이 누구라는 것만 찾아 주는 것이 아니라 사진 자체의 출처 검색까지 가능합니다. 

 

누구나 인터넷검색 을 하면서, 정말 수 많은 사진들을 마주치게 됩니다. 그런 사진 속에서 어디선가 본 듯한 사람인데 누구인지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니면, 전혀 알지 못하지만 그 인물이 누구인지, 배경이 어디인지 궁금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바로 구글 이미지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검색을 이용하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서 두 가지 모두 확인 해보겠습니다.

 

 

 

구글 검색용 이미지 출처 : 위키피디아

 

 

사진속 여주인공은 누구일까요? 나이가 좀 있으신 분이나 매니아들은 왠만하면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매력적이죠? 

 

이제 "검색"을 시작해볼까요? 우선 할 일은 구글 검색 메인 화면에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때  "이미지" 버튼을 클릭하는 겁니다.

 

 

 

계속해서 아래와 같이 검색창이 달라진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것은 검색창에 추가된 (아래) "카메라 버튼"입니다.

 

 

 

검색창에서 (위)카메라 모양를 보실 수 있는데요, 이제 (위)"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구글 이미지 검색을 시작하실 수 있게 됩니다.

 

사진(이미지) 검색 방법    

 

첫 번째 방법: 그 이미지의 해당 URL(주소)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 방법: 직접 "이미지업로드" 입니다.

 

 

 

먼저 url(주소) 이용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해당 url(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먼저, 인터넷에서 검색한 사진 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 놓고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메뉴" 팝업창이 나오고,  팝업 창 메뉴 항목 중 "속성"을 선택하면  해당 사진의  url 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것을 복사, 다시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계속해서 url 의 입력이 끝난 후,  "이미지로 검색"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누구인지 아시겠죠?

 

 

 

계속해서 이번에는 "이미지 업로드"를 이용한 구글 이미지 검색입니다.

 

(자신이 해당 사진을 가지고 있는 경우 입니다) 결과가 좀 다르게 나왔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인물에서 부터 주인공이 실제 나오는 영화가 무엇인지까지 나옵니다. 어떤 영화에 출현했는지, 주인공의 이름은 무엇인지 한번에 확인이 됩니다.

 

 

구글을 쓰다 보면 우리가 아직 이용해보적은 없지만 재미있고, 쓸모있는 기능들이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이미지 검색도 그렇습니다. 정말 흥미로운 기능 아닌가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