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문화상품권 구매처 알고 계시나요?

문화상품권 구매처 알고 계시나요?

 

문상이라고 불리는 상품권, 학생인 조카들에게 선물할 때 좋죠. 선물을 주고 싶은데 돈 주기는 그렇고, 무엇을 사줄지 선택하기 힘들 때 딱 좋은것 같습니다. 문화상품권 구입처로 가장 먼저 떠 오르는 곳이 문구점이실 겁니다. 대체로 저는 문구점을 이용해 구매하는 편입니다만, 그 외에도 우리가 자주 찾아가는 다양한 곳에 구입처가 있습니다. 그런데 신경 써서 생각해본적은 없지만, 확인해 보니 "문상" 사용처도 제법 많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조카 선물이 아니라도 다른 지인들에게 선물할 때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 "문상"은 오프라인상에서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문화상품권 구매처(판매처)가 어디인지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요?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서서 "컬쳐랜드" 라고 입력합니다 

계속해서 컬쳐랜드의 홈페이지 주소와 하위 메뉴 목록이 함께 나옵니다. 여기서 "상품권"을 선택합니다.

 

 

 

문상에도 지류(종이)에서 부터 , 쇼핑, 모바일, 그리고 게임문화상품권인  "스마트문상"도 있습니다.

 

 

상품권 선택 후 계속해서 아래와 같은 네가지 메뉴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중 단순 "문화상품권" 및 "모바일문화상품권" 의 판매처(구매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

 

먼저 모바일 문화상품권 구매처입 확인니다.

 

 

 

위의 메뉴에서 우선 "모바일문화상품권"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면 아래와 같은 팝업 메뉴를 보시게 됩니다.

팝업메뉴에서 다시 "구매처"를 클릭하시면 바로 모바일상품권 구매처(판매처)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 온라인 구매만 가능합니다. 또한  모바일 상품권 구매처로는 "컬쳐랜드, G마켓옥션"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법인 고객은 위에서 보이는 법인몰을 통해 구매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모바일이 아닌, 문화상품권 구매처(판매처) 로 오프라인, 온라인 입니다.

 

 

 


오프라인 구매처로는 전국 서점, 전국문구/팬시(문구점), 편의점, 경남은행, 국민은행, 제일은행, 기업은행, 우체국, 등이 있습니다.

 

법인카드로 구매시에는 "교보문고, 왓슨코리아, 우체국, CJ올리브영, 반디앤루니스, "등이 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 구매처로는 우체국, 북스리브로 등입니다. (나머지 구매처는 위에서 확인하세요). 그러나 우체국, 북스리브로, 왓슨코리아를 제외한 나머지 곳은  일부지점은 제외입니다

 

 

온라인 문화상품권 구매처

 

 

 

마지막으로 인터넷으로 구매시 구매처는  컬쳐랜드,  신세계몰, H몰, GSSHOP,등이 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즐거운 쇼핑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