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프로그램

상업적 이용 가능한 이미지 찾는 방법 알아볼까요?

상업적 이용 가능한 이미지 찾는 방법 알아볼까요?

 

블로그나, 유튜브 등을 하다보면 내용에 맞는 이미지들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내용과 잘어울리는 경우 포스팅을 살려 주고 방문자도 늘려 줍니다. 그렇다고 아무데서나 막 이미지나 사진을 가져오면 저작권 위반이 됩니다.

 

현재 이 포스팅의 대표 사진은 pixabay 의 저작권없고, 수정이가능한 그리고 상업적으로 가능한 사진입니다.  하지만 이 것은 실제로는 구글의 이미지검색기능을 이용해 찾은 것 입니다.  대표이미지로 아름다운 아가씨얼굴이 먹힐때가 종종 있습니다.

 

pixabay 말고도 flickr 와 같은 저작권이 없는 적법한 무료 사진 저작물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방법보다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그리고 많은 상업적 이용 가능한 이미지를 찾는 방법은 바로 구글 제공 검색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1. 구글 검색창을 열어주세요.

 

 

(위) 상업적 이용 가능한 이미지를 찾기 위해 먼저 구글 검색을 합니다. 예로, 위에서 보이는 것 처럼 "dog"라는 검색어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2. (아래) 검색 후 나온 아래와 같은 결과 화면에서 빨간상자 안의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위에서 "이미지"를 선택 하셨다면, 이제 아래와 같이 dog(개) 사진들을 직접 볼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고 이 모든 사진들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3. (아래) 계속해서 "도구"를 선택합니다. 이 과정이 바로 상업적 이용 가능한 이미지를 찾는 방법입니다.

 

 

 

4. 위에서 도구를 선택하셨다면

 

계속해서 (아래) 도구의 서브메뉴인 "크기, 색상, 유형, 시간, 사용권한" 중 사용권한을 선택합니다.

 

 

(위) 사용권한 중 라이선스로 필터링 안함은 저작권에 관계없이 모든 이미지, 사진을 보여줍니다.

"비상업적 용도로 재사용 가능"한 사진도 있지만, 우리가 찾고자 하는 것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저작권이 없는 무료 사진"이므로 이왕이면 수정까지 가능한 "수정 후 재사용 가능"을 선택하면 됩니다.

 

 

4. (아래) 아래가 바로 수정 후 재사용 가능한 이미지들입니다. 다시 말해 상업적 이용 가능한 이미지입니다.

 

 

(위)저작권 무료 이미지인데도 훌륭하지 않나요? 꼭 한글로만 검색하지 마시고 영어로 구글 검색하시면 더 많은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위해, 아니면 다른 목적으로 사진이 필요하다면 저작권을 지키며, 타인의 저작물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