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프로그램

크롬 버전 확인 하는 방법입니다.

크롬 버전 확인 하는 방법입니다. (최신 version 다운로드 방법 안내)

 

요즘 크롬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전세계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가벼우면서 사용하기 편리해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유튜브를 하는 경우에도 크롬 브라우저가 훨씬 이용하기에 편리한 점 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chrome과 익스플로러를 동시에 쓰면서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쓰고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항상 사용하다 보면 최신 버전으로 유지해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자신의 현재 크롬 브라우저의 버전은 어떻게 확인할까요?

 

확인하는 방법은 쉬운데요, 이것은 크롬 버전 확인 시, 동시에 구 버전일 경우 쉽게 최신버전으로 다운로드 메뉴가 제공되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자, 그러면 알아 볼까요?

 

 

 

(아래) 크롬 버전 확인하기 - 아래와 같이 브라우저를 열어 주세요

 

 

(위) 브라우저를 열면 좌 상단에 "점 세개"를 볼 수 있는데 이곳이 크롬 맞춤 설정 및 제어 메뉴가 있는 곳입니다.

 

 

(아래) 크롬 버전 확인하기 - 맞춤 설정 및 제어 메뉴 이용하기 예시

 

 

(위) 맞춤 설정 및 제어 메뉴 에서 메뉴 항목 중 도움말(E) 을 선택합니다.

(위) 다음으로 도움말 서브 메뉴가 (위) 와 같이 나타납니다. 보통은 도움말의 좌측이나 우측에 나타납니다.

(위) 도움말 메뉴 항목 중 Chrome 정보(G) 를 선택합니다.

 

 

(아래) 크롬 버전 확인하기 - 예시

 

version 확인 시 최신이 아니라면 최신 버전 다운로드 메시지가 뜹니다.  

 

 

(위) 를 보시면 내 브라우저가 최신 버전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최신이 아니라면 최신이 아니라는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제 chrome 브라우저는 version 58.0.3029.110 (64-bit)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