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에어서울 취소수수료 안내 입니다

에어서울 취소수수료 안내 입니다. (국내출발, 해외출발)

 

비행기 여행시 예기치 않은 상황으로 에어서울 비행기 티켓을 취소하고 환불 받아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티켓 취소시 환불 및 재발행 요금을 지불하셔야 하며, 위약금은 취소하는 날짜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현금구매 항공권 환불금은 항공권 명의인의 계좌로 입금 받으실 수 있으며, 신용카드 구매 항공권의 환불금은 현금으로 수령할 수 없으며 카드사로 이관되어 카드사 규정에 의해 지급됩니다.

 

신용카드로 구매한 항공권의 환불금은 카드 결제일/카드사의 처리주기 등에 따라 수령 시기가 각기 다르므로 환불금 승인 이후 영업일 기준 2~5일 경과 후, 해당 카드사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자세히 에어서울 취소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어서울 취소수수료 : 한국출발 기준, 환불 및 재발행 시

 

 

 

정상운임 및 할인운임의 경우 출발 91일 이전 인 경우 위약금이 없습니다. 모든 환불/취소수수료는 1인, 편도 기준입니다.

 

 

에어서울 취소수수료 : 한국출발 기준, 예약부도위약금(No Show Penalty)

 

 

No Show 위약금은 항공편 탑승 수속 마감 전까지 예약을 취소하지 않은 경우에 부과되며, 환불수수료와는 별도 적용됩니다.

 

 

환불/취소수수료 면제대상 ( 아래 내용은 변경 될 수 있으므로 재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 사정이 아닌 기상 등의 사유로 인한 에어서울 운항취소 등의 환불
- 항공사 상황에 따라 변경된 스케줄에 의한 환불 (단, 변경 스케줄에 따라 환불 수수료 면제 여부가 달라질 수 있음)
- 모든 무상 항공권
- 결제당일 및 출발당일 결제인 경우 출발편 20분전까지 환불

 

 

에어서울 취소수수료(변경 포함) 관련 유의사항

 

 

환불/취소수수료는 1인당 편도 구간 기준으로 각각 적용됩니다.
구매 시와 다른 조건(날짜, 요일, 비행편, 클래스 등)으로 변경 시 운임차액 및 변경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어서울 항공권 변경 시 상위 운임으로만 처리가 가능하며 운임이 인하될 경우 차액환불은 불가능합니다.
성인과 소아는 동일 수수료가 적용 되며, 좌석 점유가 없는 유아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에어서울 취소수수료 :  해외출발 (일본, 동남아/괌) 환불 및 재발행, 예약부도

 

 

항공권은 운임 규정에 따라 환불할 수 있으며, 구입처에 따라 처리 절차가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구입처에 문의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