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아시아나 기내수화물 안내입니다.

아시아나 기내수화물 규정 ( 반입금지, 액체반입 규정 포함)

 

기내수화물 및 기내 휴대 물품의 경우 본인 기내에 휴대 및 전적으로 보관하고 책임진다는 조건 하에 허용됩니다. 비행 중 자신의 물품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관리하여 두고 내리거나 분실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손님의 편안한 여행과 안전을 위해 아시아나 항공 기내로 가져갈 수 있는 휴대 기내수하물의 종류와 규격 및 개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내 안전을 위해 위험성이 있는 어떤 물품은 반입이 제한되거나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비행기 여행 전에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자세히 아시아나 항공 기내수화물 반입 규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시아나 기내수화물 규정 - 허용규격

 

 

비행기 내에 가지고 갈 수 있는 수하물 규격 ( 크기는 손잡이와 바퀴를 모두 포함합니다.)

허용규격 : 무게 : 10kg (22lbs) , 크기(사이즈) : 삼변 합 115 cm 이내

각 변 최대 크기 (사이즈) : A(Length) 55 cm, B(Width) 40 cm, C(Height) 20 cm

 

 

아시아나 기내수화물 규정 - 허용개수

 

 

퍼스트, 비즈니스 클래스 --> 무게 : 10kg(22Ibs) 이내 , 크기 : 삼변의 합 115 cm 이내 ,  허용 개수 : 2개

이코노미 클래스 --> 무게 : 10kg(22Ibs) 이내,  크기 : 삼변의 합 115 cm 이내,  허용 개수 : 1개

 

 

 

아시아나 기내수화물 규정 - 추가로 가져갈수 있는 수하물

 

아래 물품 중 1개를 기내 반입 휴대 기내수화물 외에 추가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소형 서류가방, 핸드북, 노트북, 독서물, 작은 크기의 면세품, 및 비행 여정 중 사용하는 유아 음식물 등

삼변의 합이 115 cm를 넘는 첼로, 가야금, 거문고, 기타 등과 같은 대형 악기는 별도 좌석을 구입 후 항공기내로 가져 갈 수 있습니다 ( 별도의 좌석 구입 시 악기는 최대 높이 155cm까지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

 

운항 항공기 제약 및 국가별 공항 규정 및 절차에 따라 비행기내 반입이 변경/제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시아나 기내수화물 규정 : 기내반입 금지 물품

 

 

아시아나 항공은 기내 안전을 위해 위험한 물건은 반입제한 되거나 엄격히 금지됩니다. 여행 전에 규정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기내반입제한 물품은 해당 국가 와 공항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출발지 공항 기내 반입 제한 품목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아시아나 항공 기내수화물 - 제한적으로 반입 허용되는 물품

 

일정 용량 의 액체류 ( 아시아나 항공 국제선에 한합니다 )
1개 이하 라이터 및 성냥 (단, 출발지 국가 규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항공사 사전 승인 받은 의료 용품
항공사 사전 승인 받은 제한 무게의 드라이아이스

 

 

 

 

아시아나 기내수화물 - 액체반입 규정


대한민국 포함 대다수 국가에서 일정량 이상 액체를 객실 반입 하는 것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액체류 기내에 반입 시투명 지퍼락 비닐봉투에 넣거나, Security Tamper-Evident Bag에  담아야 합니다.


 

용기당 100㎖ 이하 액체가 있거나, 각 용기들이 1ℓ이하 투명 지퍼락 비닐봉투에 있어야 합니다. 한 명 승객당 한 개 지퍼락 비닐봉투만 기내수화물로 휴대 반입 할 수 있습니다.

 

 

공항 면세점에서 구입한 술, 향수 등 액체면세품의 경우, Security  Tamper-Evident Bag에 밀봉상태로 만 기내 휴대할 있습니다.
각 출발국에서 다른 나라로 환승 시, 밀봉 상태라도 해당  국가규정에 따라, 압수될 수 있으므로, 환승국가 규정을 확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