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듣기/트로트

인순이 친구여 노래, 스토리

인순이 친구여 노래, 스토리

 

창원 특집 KBS1TV '열린음악회'에서 그녀는 화이트 블라우스와 하얀색 팬츠를 입고 댄스와 함께 '링딩동'을 완벽하게 소화해 많은 팬들을 즐겁게 했습니다. 이렇게 댄스를 하면서도 흔들리지 않고 멋지게 노래할 수 있는 가수가 바로 인순이 입니다. 

 

음역대가 매우 넓은 가수로 보통 여자 가수들이 일반적으로 낼 수 있는 저음보다 더 낮은 저음을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 가수입니다. 그녀의 대표 곡 거위 꿈 이나 친구여 등에서 낮은 C(도)# 까지 냈으며, 나는 가수다 출연시 낮은 C(도)까지 내려가는 엄청난 저음을 깨끗하게 내며 많은 팬들을 열광하게 했습니다.

 

오늘은 그녀의 진가를 확실히 보여주는 인순이 친구여 노래 듣기 와 함께 그녀와 관한 짧은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인순이 (본명: 김인순 나이 :1957년 4월 5일 출생)는 대한민국의 팝, 소울 가수로 데뷔 후 30년간 팝, 발라드, 댄스, 디스코, 재즈,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를 부르는 한국 최고의 여성 가수 중 한명입니다.


1957년 경기도 포천군 청산면(현 연천군 청산면) 백의리에서 한국인 어머니와 주한 미군이었던 아프리카계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는데, 당시 외국인이 흔치 않았던 시절, 혼혈의 외모로 인해 차별과 소외 등을 받으며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며,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고등학교에 진학하지 못했습니다.

 

인순이는 어린 시절, 김완선의 이모 한백희가 찾아와 혼혈 그룹을 만들고 싶다며 가수가 될 것을 권유했고, 가족 부양을 위해 가수가 되기로 결심한 것이 그녀의 가수 인생이 시작 된 계기입니다. 


1978년, 걸 그룹 희자매로 데뷔했지만 당시로는 성공할거라고 믿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당시 희자매는 디스코풍의 빠른 템포와 율동의 음악을 주로 했습니다. 1978년 첫 정규 앨범을 발표하며, 타이틀곡 〈실버들〉로 TBC 가요차트 7주 1위를 하며 인기를 얻기도 합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인기를 이어가지는 못합니다.


가수 생활 중 2007년 은 상당한 의미를 갖는 해가 됩니다. 그 당시 큰 인기를 누리던 걸그룹 원더걸스의 〈Tell Me〉를 이기고 카니발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거위의 꿈"으로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합니다.


또한 2009년 노래 "아버지"는 2010년 5월 첫째주 라디오 방송횟수에서 당시 잘 나가던 비, 이효리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2010년에는 , 인순이는 1999년 이후 미국 카네기 홀에서 한국 가수론 최초로 두 번째 공연을 해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그 만큼 그녀의 노래 실력이 인정 받는다는 뜻 일 겁니다..

 

이제 노래 듣기를 시작하겠습니다. 특히 오늘 들어 보실 인순이 친구여 노래(피처링 조PD)에서는 그녀의 멋진 고음처리를 감상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인순이 노래 친구여 동영상 출처 : 유튜브

 

 

인순이 친구여 노래 가사 일부

 

yeah how hottest track of the year / you know what time is it right now right here? yo
cuz I′m back again / yeah once again / it′s 조PD time once again / I′m back again
yeah once again / with 인순이 on top again / I′m back again / yeah once again / come on

 

우리들의 얘기로만 긴긴밤이 지나도록 / when the time is alright / it′s way to survive
기다려 hold on / 사람들은 하고있나 / 많은것을 약속했나
힘들어도 try / 포기하지 말아 / it will be alright alright

친구여 세월이 많이 변했구려 / 같이 늙어간단 말이 내게는 그저
먼 미래의 일일 뿐이었는데 / 얼굴에 솜털의 흔적도 없구려
~~~
이젠 바쁘더라도 / 우리의 추억을 기억해줘 / 친구여

 

 

인순이 친구여 노래 외 대표앨범 ( 2008.01.23 친구여 (Feat.조PD)  Anthology 97-08 )

 

1980년 인연 / 차표 한 장
1981년 떠나야 할 그 사람 / 누가
1982년 슬픔만 남아 있어요 / 울지도 못합니다
1983 슬픈 아침 / 밤이면 밤마다 / 욕망
1984 아름다운 우리나라 / 여기가 어디냐
1985 눈물의 편지 / 잊지 못하고
1987 에레나라 불리운 여인
1988스페셜 (그 어느 거리로)
1989 Turning Point (갈망 / 아름다운 그대)
1991 여자 (하늘을 바라보소 / 착한 여자)
1996 The Queen Of Soul
1997 내 영혼의 그윽히 깊은 데서
1997 Future & Memories
2001 My Turn
2003 Insooni Jazz
2004 A to Z
2013 Umbrel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