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흑마늘 효능, 흑마늘 진액 효능 알아볼까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주변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내가 이전에 관심 갖지 않았던 건강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됩니다. 그리고 거기에 빠지지 않는게 건강식품에 관한 이야기일겁니다. 그리고 질병은, 암에 관한 이야기가 특히 많은 관심의 대상 되곤합니다.  미리 예방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암은 한번 걸리면 경제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자신과 가족 모두를 힘들게 합니다.

 

서론이 길었는데, 주변에 잘 찾아보시면, 의외로 우리 가까이에 이런 항암, 노화 등에 좋은 식품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 제가 일부러 꼬박 꼬박 챙겨 먹는게 마늘입니다. 이전에 제가 찾아본 자료에 의하면 마늘은 하루에 적은 양이라도 꾸준이만 섭취하면, 항암과 노화등 각종 질병에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컨디션관리와 신진대사촉진을 위해서도  마늘이 좋다고 하는데요, 이제 얼마 있으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수험생들이 맞이할텐데요. 수능 수험생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제가 먹는 방식은 짱아찌나 생마늘입니다.

 

그런데 이런 마늘을 흑마늘, 흑마늘 진액 형태로 섭취하게 되면 훨씬 더 큰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흑마늘이라고 하는 것은 생마늘을 껍질 그대로 고온 다습한 상태로 보름에서 20일간 정도를 발효, 숙성시켜 까만 색을 띄게 된 마늘입니다.

 

이렇게 발효, 숙성 시킨 흑마늘은 생마늘 보다 효과가 10배나 더 크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마늘과 달리 마늘의 독특한 향과 냄새는 없어지고 단맛 그리고 신맛이 납니다. 여기에 흑마늘에서 액기스만을 뽑아 만든 것이 흑마늘 진액입니다. 물론 흡수도 더 잘되고, 효과도 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흑마늘 효능, 흑마늘 진액 효능 알아 보겠습니다.

 

 

 

1. 흑마늘, 흑마늘 진액에는 항암 효능이 있습니다.

마늘에는 항암효과가 있는데요. 이 흑마늘, 흑마늘 진액은 항암효과가 기존 생마늘에 비해 20배 정도가 더 커진다고 합니다.

 

 

 

 

2.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를 늦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많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마늘이며, 흑마늘, 흑마늘 진액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통해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3. 혈관건강, 고혈압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흑마늘, 흑마늘 진액은 또한  혈압을 낮추는 스테로이드 사포닌이 풍부하고 중성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아조엔’도 생마늘의 두 배 가량 함유돼 있습니다.

 

4. 흑마늘, 흑마늘 진액은 면연력을 강화시키고, 피로회복 효능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인 ‘S-아릴시스테인’ 은 생마늘에는 없는 것으로 피로회복, 면역증강에도 도움이 돼 수험생 보양식, 피로한 직장인등의 기력 회복에도 좋은 음식으로 여겨집니다. 

 

5. 당뇨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흑마늘, 흑마늘 진액에 들어 있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당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그외 소화촉진, 중금속 배출등의 효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