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사이베리 효능, 최고의 항산화, 피부미용 식품

아사이베리 효능, 최고의 항산화, 피부미용 식품

 

요즘 늘어가는 주름에, 피부탄력은 온데간데 없고, 눈은 침침하지 참으로 유쾌하지가 않습니다. 그렇다고 순리를 어쩌겠습니까? 그래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 주변을 보면 나이에 비해 훨씬 젊어보이고 건강해 보이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그 분들에게 들어보면, 참으로 그럴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평상시 운동, 올바른 식습관, 그리고 꾸준한 피부관리를 하고 있다는 알 수 있습니다.

 

그 분들 중에는 나름, 자신만의 건강식품이 하나씩은 다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중 인기있는 하나가 베리류입니다. 베리 중에서도 오늘 얘기드릴 아시아베리 효능은 항산화, 노화방지에 있어서 최고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또한 갱년기 여성에게도 좋고,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사이베리는  '생명의 나무 열매', '젊음의 샘'으로 브라질 원주민들에 의해 불려질만큼 가장 영양이 풍부한 슈퍼푸드로서 효능과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미국 "오프라윈프리 특집 쇼"에 소개된적이 있으며,  할리우드 스타 "미란다 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알려져 국내에서도 수요와 인기가 높아지기도 했으면, 한 때 방송인 유승옥이 자신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아사이베리 효능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아사이베리가 그러나 국내에서 소규모로 재배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국내에서는 생산되지 않고 오래 보관할 수 없는 특성상 냉동보관되며, 섭취방법은 대개 환, 즙, 스무디, 샐러드 또는 아사이베리 쥬스로 섭취하기도 하고, 육류나 크렘 캐러멜, 아이스크림 등의 디저트를 만들때 곁들이는 소스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1. 아사이베리 속의 항산화 효능은 다른 어떤 식품보다 높다. 노화 방지의 효과가 탁월하다. 항산화 물질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이 적포도주에 비교해 33배 높고,  항산화 활성이 블루베리에 비해 7.7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두 번째, 아사이베리 효능으로 피부건강,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피부 건강과 단백질 수치를 높여주는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3. 다이어트 효능입니다.  당분 함량은 낮고 수분 함량이 높으며,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여성, 특히 갱년기 여성에게 좋습니다. 아사이베리에 포함된 비타민 C · E, 칼슘과 칼륨은 월경통을 완화해주고, 여성의 갱년기 장애를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4. 남성에게도 아사이베리는 그 효능이 매우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콜레스테롤 관리에 좋습니다. 아사이베리에 들어있는 올레인산은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줍니다. 그 결과 , 혈관건강이 좋아지며, 안토시아닌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함께 심혈관 질환(심자 질환, 뇌졸중)에 예방에도 좋습니다.

 

6. 아사이베리에 많이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은 항염 효능이 탁월해 아스피린보다 10배나 강한 소염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 아시아베리 효능으로,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시력을 향상시켜주고, 망막염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8. 마지막으로, 여러가지 그외 효능이 있습니다. 아사이베리에 함유된 섬유질은 소화기 기능에 도움이 되고, 당뇨병 환자에도 좋습니다. 또한 연골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글루코사민과 셀라드린이 다량 함유되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