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잎새버섯 효능 알아볼까요?

잎새버섯 효능 알아볼까요?

 

요즘은 운동은 열심히들 하시나요? 운동이라고 꼭 격렬한 운동이 아니여도, 걷기, 스트레칭 이 정도만 꾸준히 해도 몸이 확실히 달라지는 걸 느낍니다. 건강하게 살려면, 운동 뿐만 아니라 먹는것도 중요하겠죠. 제가 몸을 생각하면서 즐겨 먹는 요리는, 자연식품들이 많습니다.

 

그 중 하나가 버섯류인데요. 버섯은 원래 단백질이 풍부한데요, 손상된 간이 재생하도록 필수 단백질을 공급해 도와주며,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은 면역 강화와 암 예방 및 암세포가 자라는 것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그런 버섯 중에도 오늘 얘기드릴 버섯은 잎새버섯입니다. 잎새버섯 효능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무엇보다도, 1998년에 미국 FDA로부터 잎새버섯 효능을 인정 받아 항암 보조 치료제로 승인됐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본에서는  "홋카이도 도립종합연구기구 농산시험장과 홋카이도정보대학의 공동연구팀"이 잎새버섯이 인플루엔자(유행성독감 바이러스) 예방접종의 효과를 증대시킨다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약리적인 효능뿐만 아니라 고급 레스토랑, 호텔의 요리 식재료 사용될 만큼 그 맛 또한 훌륭합니다.

 

 

 

 

 

잎새버섯은 은행나뭇잎모양의  갓들이 여러겹 겹쳐 다발을 이루고 색은 흑색, 흑갈색, 회갈색, 백색을 보입니다.

 

 

자 그렇다면 , 잎새버섯의 효능을 구체적으로 알아볼까요!

 

잎새버섯의 베타글루칸은 다른 버섯과 구별되는 독특한 구조로 항암 및 혈당과 혈압을 낮추고, 면역증강의 효능이 있습니다.

 

 

 

1. 면연력 증대

독감, 인플루엔자등을 예방하고, 콧물이나 두통, 구토 등의 증상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2. 항암효과

종양세포 성장활동을 늦추고,  암이 확산되지 않도록 하며. 또한 화학치료요법의 부작용을 줄여주고, 암 세포증식을 막아 암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시키는 데에도 큰 효과가 있다.

 

4. 당뇨 개선 효능

혈당을 낮춰 줍니다.  베타글루칸은 혈압, 포도당, 인슐린, 피지질 조절을 돕는데 이는 당뇨병, 저혈당증에도 효능이 있다. 잎새버섯은 인슐린의 내성을 줄이고 인슐린의 감응성을 증강시킬 수도 있다

 

5. 혈압 개선

잎새버섯 효능중 하나로, 혈압을 낮춰줍니다.

 

6. 다이어트 효능

잎새버섯을 운동을 하며 섭취하게 되면 체중 감량을 촉진하고 비만을 막아줍니다. 잎새버섯에 포함된 탄수화물은 콜레스테롤이 없고 살찌지 않는 매우 낮은 탄수화물이며, 소량의 단백질은 소화시 콜레스테롤 태우는 것을 도와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7. 그외 효능 

이밖에도 잎새버섯은 에이즈 예방과 치료, 갑상선보호, 목 건강에도 큰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