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꽃송이 버섯 효능 - 먹는법 알아볼까요?

꽃송이 버섯 효능 - 먹는법 알아볼까요?

 

많은 질병들이 면역력이 약해 생겨납니다. 어린아이나 노약자의 경우 면연력이 약해져 더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건강한 식단, 꾸준한 운동은 면역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어린아이들이 요즘 아토피로 고생하는 모습을 보면, 참 안타깝습니다. 아토피도 일종의 면역체계의 불균형으로 생겨난 질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여러가지 치료법과 함께 면연력을 증가시켜주는 건강식품을 같이 먹는다면 그 효과가 훨씬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면역력의 증가는 이렇게 아토피 뿐만 아니라 환절기 감기예방 등, 각종 질병을 이기는 힘이 됩니다.

 

이런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 중 하나가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인데요. 주로 효모의 세포벽, 버섯류, 곡류 등에 존재하고 있는 물질입니다. 이 베타글루칸을 섭취하는 방법 중 하나가 꽃송이버섯 버섯인데요. 꽃송이버섯은 면역력 증강뿐만 아니라 그외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꽃송이버섯은 송이버섯 향이 나고 식감도 뛰어나 요리용 버섯으로도 적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 귀한 만큼, 꽃송이버섯 가격은 만만치가 않습니다. 구체적으로 꽃송이버섯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꽃송이 버섯 효능 - 면역력 증가, 내장지방 감소

 

 

 

1. 면역력을 강화시켜줌으로 환절기 감기 예방 및 완화에 좋다.


2. 갑상선기능저하증에 효능이 있습니다.

 

 

3. 통풍, 류마티스관절염에 효능이 있습니다.

 

4. 면역력 증강으로 아토피에 효능이 있습니다.

 

5. 꽃송이버섯 효능으로 항암효능이 있습니다. (각종 연구 논문을 통해 효능이 입증됨)

 

6. 내장지방분해 와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어 복부비만,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7. 꽃송이버섯 효능으로 높은 칼륨 수치로 혈당을 잡아, 피를 맑게 해주며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추는 효능도 뛰어납니다.

 

 

 

꽃송이 버섯 먹는법

 

먼저 꽃송이버섯 먹는법은, 햇볕에 2~3일 정도 말린 후 곱게 갈아 꽃송이버섯 가루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렇게 가루낸 꽃송이버섯 1큰술에 우유 200mL를 섞어 마시면 됩니다 또는 물에 타서 먹는법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두번째 먹는법은 발효시키는 방법으로, 꽃송이버섯과 설탕을 2:1로 섞은 뒤 20일 동안 숙성시킨 후 개봉합니다. 이것을 다양한 요리에 이용할 수 있으며 생으로 먹을 때와 달리 발효시키면 쌉쌀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전골등 다양한 요리로 먹는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