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마씨 효능, 먹는법 - 갱년기 여성에게 인기 좋아요.

아마씨 효능, 먹는법 - 갱년기 여성에게 인기 좋아요.

 

TV 방송 천기누설으로 한참 동안 인기를 끌었었죠, 이 아마씨 효능을 제대로 아시나요? 대부분 갱년기 여성에게 정말 좋은 식품이라는 정도 알고 계실겁니다.  이 아마씨는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인  아마의 씨앗을 말합니다.  러시아에는 특히 이 씨가 먹는금으로 여겨지는  슈퍼푸드라고 합니다. 모양은 참깨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사람들이 무엇보다 이 아마씨에 열광하는 이유는 이것이 주요한 성분, 즉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리그난"이  여성호르몬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도와주고,  여러 갱년기 여성 증상 과  비만예방, 그리고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MBN 프로그램 천기누설에 보면 이 아마씨를 섭취하며 다이어트에 성공한 한 여자분의 나왔는데요, 다양한 음식과 더불어 이 아마씨를 섭취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아마씨의 효능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아마씨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고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리그난, 식이섬유가 다량을 들어 있어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1. 아토피 피부에 아마씨 오일이 효능이 있습니다.

 

2.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3.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아마씨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4. 나이가 들면서 변비로 고생하시는 어르신들 많으시죠. 아마씨기름(아마씨유)이 노인성 변비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5. 성인병의 대표적 질환인 심혈관 질환의 예방에 좋으며, 동맥경화 예방에 특히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6. 체내 여성호르몬을 조절하고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데 아마씨 효능이 좋습니다. 월경전 증후군, 자궁.근종, 유방암 발병률을 낮추는 효과 및 여성질환의  개선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특히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7. 골다공증, 관절염 및 방광염 등의 질환을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8. 아마씨에는 식욕을 억제시켜주는 렙틴과 체지방을 분해하는 아디포넥틴이라는 물질의 분비를 증진시켜 식사량을 조절할 수 도록 도와 줍니다. 이런 이유로  비만 예방이나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9. 그 밖에도, 당뇨병, 장운동 촉진, 전립선암, 그리고 면역성 질환 등에도 아마씨 효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씨 먹는법, 주의해야 할 부작용

 

생 아마씨는 독성이 들어 있어 그대로 섭취할 경우 주의를 기울여셔야 합니다.  아마씨 먹는 법 은 보통은 볶아서 섭취하는 방식입니다. 설익은 아마씨는 깍지에 들어 있는 독성때문에 먹으면 부작용이 올 수 있습니다.  다음 주의할 점으로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된 아마씨는 냉장 보관하지 않게 되면 변질의 우려가 높고, 특히 습기 등을 잘 조절해서  보관하셔야 합니다.

 

방송을 보면 요거트에다 아마씨 가루를 넣어 건강음료를 만들어 마시고, 체중조절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그외 아마씨 먹는 법 으로는 볶은 아마씨를 유부초밥 또는 요거트, 과일샐러드, 아니면 도넛 위에 뿌려서 드시면 맛있고 영양가 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아마씨(약 10-15g )를 순수하게 드시는 경우 물을 한컵이나 ,두컵정도 마셔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름을 내어 아마씨오일로 먹는 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