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고구마 칼로리 궁금하시죠? 다이어트에 좋아요.

고구마 칼로리 궁금하시죠? 다이어트에 좋아요.

 

 

감자와 더불어 대표적인 우리의 군것질 거리이기도 하고, 오랫동안 구황작물로서 사람들의 배고픔을 달래주기도 했고,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식재료이며 먹거리입니다.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특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고구마 칼로리를 궁금해 합니다.

 

그렇다면 고구마의 칼로리는 과연 얼마일까요?

 

고구마 칼로리는 생고구마 인 경우 111kcal, 찐고구마는 114kcal, 군고구마는 141kcal  또는 평균적으로 "100g" 당 128 칼로리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칼로리가 낮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함께 사랑 받는 감자의 경우 55 칼로리로  상대적으로 낮다고 합니다.

 

그런데 왜 감자와 비교되는 고구마 칼로리 차이 에도 불구하고 다이어트 와 건강 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고구마의 효능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그 효능을 알아 보드록 하겠습니다.

 

 

 

1. 먼저 감자와 에 비교해 GI지수(혈당지수)가 낮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성인병 중 하나인 당뇨, 당뇨에서 있어서 식이요법은 매우 중요한데요, 이 혈당지수가 매우 낮다고 합니다. 혈당 지수가  높을수록 체내에 많은 당이 쌓이게 됩니다.

 

2. 이 혈당지수가 낮을수록 포만감이 오래 가기 때문에 음식조절을 하는데 도움이 돼 비만과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같은 무게의 밥보다 고구마 칼로리가 적으면서도 포만감이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 때 선호 된다고 합니다.  

 

3. 또한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와 숙변을 해소에 효능이 있습니다.

 

4. 고구마와 비타민 C 를 연관지어 생각하기 쉽지 않은데 고구마에 들어 있는 풍부한 비타민C 는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고 면연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감기예방에 좋아 자주 드시면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5. 다이어트와 비만 예방 외에도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춰주고,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되고, 폐암에 걸릴 위험성을 줄여줍니다. 또한 시력을 향상시켜주고, 노화방지 효능도 있습니다.

 

이제까지 고구마 칼로리, 효능을 알아 봤는데요, 고구마를 드실 때는 껍질에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