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일기

빠르게 블로그 포스팅하기 - 티스토리 최적화에 대하여

빠르게 블로그 포스팅하기 - 티스토리 최적화에 대하여

 

 

요즘 최적화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 최적화에 대해 네&버에서 알려줬지만 그건 아는 블로거들은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이다.

 

'검색이 될 수 있는 키워드를 써라'

 

이것이 요점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검색이 될 수 있는 키워드를 무조건 쓴다고 최적화 되지는 않을 것이다.

 

검증된 키워드로 그 키워드로 자신의 블로그로 방문자가 검색해서 올 수 있는 키워드를 써야 할 것이다.

 

이 점에 대해 공부한 후에 시간을 두고 인내심을 가지고 블로그를 키워간다면 최적화에 이를 수 있지 않을 까 추측해 본다.

 

 

이제 저품질 블로그 (안드로메다, 3페이지, 비 노출) 등이 존재함을 이미 인정했다.

 

 

 

 

티스토리 최적화를 위해  처음에는 블로그에 꾸준히 쓰는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쓰면서 노출이 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다.

 

다음으로 양질의 포스팅으로 블로그 섹션에서 경쟁력을 갖는 것이고

 

다음으로   모바일(통합검색)에서 2페이지 정도에 보이기 시작하는 것이다. 그리고 경쟁력있는 키워드로 모바일 1페이지에 온다면 리브라 블로그로 완성된것으로 볼 수 있다.

 

이 과정까지 끊임없이 1일 1포스팅, 또는 2포스팅으로 양질의 포스팅을 하면 최적화가 되는 것이다.

 

이외에 별란 방법이 있는 것 처럼 광고하는 업자들에게는 뭐라 할 말이 없다.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키워드다

 

유입을 가져오는 자시만의 경쟁력있는 키워드를  찾는 것이 티스토리 최적화의 올바른 길이다.

 

그러나, 나는 키워드 찾는 시간이 너무나 없다. 정성을 들이고 키워드 검증하고 이런 포스팅들은 장기간 블로그로의 유입을 가져오고 있지만, 항상 그런 키워드를 쓰는게 쉽지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