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일기

티스토리 블로그 장점은?

티스토리 블로그 장점, 단점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은 당연히 네이버 블로그와 비교할 수 있겠다.

과거에는 네*버 블로그 최적화가 한달 반 정도면 가능하던 시절이 있었다. 그러나 이제는 최적화가 그렇게 쉽게 되지 않는다. 특히 이점이 네이버의 큰 장점이던 시절이 있었다.

 

그래서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많은 사람들이 패턴대로 블로그를 최적화 만들고, 그리고 상업성 포스팅(유사 다단계, 헬****)이나 cpa 등으로 수익을 내고 다시 블로그를 죽이고, 새로 만들고를 반복하거나, 아예 블로그 공장을 만들어 대량으로 만들고, 단기간에 돈을 뽑아내고, 죽이고 다시 만들고하는 경우도 있었다. 이제 그런 일은 쉽지 않다.

 

오늘 티스토리 블로그 장점, 단점을 얘기하려고 하는데 먼저 네이버 블로그를 이햐기 했다. 그것은 과거 티스토리가 외부 블로그로서 네이버에 노출이 좀 어려웠고, 최적화도 어려웠다면 지금은 많이 완화된 느낌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장점

 

1. 다양한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네이버 뿐만 아니라, 다음, 구글 유입까지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다음에 강하며, 구글유입의 경우 장기간 운영시 쉬워진다. 그러나 네*버는 구글유입을 쉽게 기대할 수 없다.   일종의 폐쇄적인 정책 때문일 것이다.

 

 

2. 스킨을 어느 정도 융통성 있게 구현 할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스킨을 선택적으로 구현할 수 있으면, html, css 수준에서 편집도 가능하다. 네*버의 경우 네*버가 제공하는 동일한 스킨만을 써야하며, html, css 수준에서의 편집이 거의 가능하지 않다.

 

3. 티스토리 블로그 장점으로 한 계정으로 다섯개의 블로그까지 만들 수 있다.

네이버와는 달리 원할때 바로 바로 만들 수 있다.

 

4. 구글 애드센스 및 다양한 수익성 광고를 자신이 원하는 곳에 원하는 만큼 달 수 있다.

네*버의 경우 애드포스트가 있다. 하지만 텍스트형태로 포스팅 하단에만 설치할 수 있다. 그러므로 수익률이 떨어진다.

 

티스토리 블로그 단점

 

네이버상에 검색이 조금은 불리할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고 특별한 티스토리 단점이 없지만, 다루기가 조금은 까다롭다. 하지만 초기에 어느정도 하고 나면, 그 다음은 어렵지 않다. 또한 네이버처럼 서로 이웃 개념이 없어서 블로그를 하면서 조금은 외롭다는 느낌이 들 수도 있다.

 

어는 플랫폼을 선택할 것인가?

 

하지만 위의 단점을 제외하고 크게 단점이라고 지적할 만 한 점은 없다. 네이버와 티스토리 중에 고민하고 있다면 그리고 블로그 수익을 고민하고 있다면 당연히 티스토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