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일기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높이는 방법 - 기본원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높이는 방법 - 기본원리

 

여러분은 블로그에 포스팅하면서, 그 포스팅하나의 가치가 얼마라고 생각하시나요? 수익을 생각하지 않고 단순히 취미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도 포스팅 하나 하나는 개별적인 가치를 갖게됩니다.눈에 수치로 보이는 현실적인 수익도 있고, 잠재적인 가치속의 수익도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블로그 운영합니다. 

네이버블로그에는 애드포스트라는 CPC 광고 있지만 수익을 쉽게 만들어내기 쉽지 않습니다. 만약 블로그가 최적화 되있고 방문자들이 찾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면 더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보통 방문자수가 증가하면 수익도 함께 증가합니다.

 

그래도 10만원 상당의 수익을 올리려면 만명정도의 방문자는 있어야합니다. (이것은 평균 수치가 아닌 대략적인 추정치입니다.) 

 

하지만,  늘어나는 방문자수 가 곧 수익을 의미하지도 증가를 의미하지도 않을 수 있습니다. 포스팅이 수익성 포스팅이냐 아니냐에 따라 똑 같은 방문자수에도 포스팅의 가치는 달라집니다. 심지어 5000명의 방문자로도 20~30만원의 수익을 올릴 수 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포스팅에 따라 ( 내용 또는 제목) 달리는 출력되는 광고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광고에 따라 단가 도 다르고 광고 클릭율도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높이는 방법 - 좋은 키워드와 포스팅은?

 

네이버에서 수익이 좋았던 포스팅은 특히 건강관련 포스팅습니다. 그리고 금융 및 법률 관련 포스팅이 또한 수익이 좋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제 네*버 블로그 방문자의 대부분의 유입을 가져오는 전문적인 내용의 글은 거의 수익이 없습니다.

 

그렇더라도, 대출, 다이어트, 병원과 같은 지나치게 위험한 포스팅은 순간적으로 수익을 가져다 줄지는 몰라도 경쟁도 심하고, 저품질의 위험도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쪽의 광고가 달리게 할 수 있는 간접적인 포스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포스트 수익 높이는 방법 -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을 포스팅 해야 클릭율과 수익을 높일까?

 

그것은 바로 광고와 일치하는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애드포스트가 달려있는 다른 블로그들을 방문해보세요. 그리고 블로그에 달려있는 광고를 보고, 그 광고에 맞춰 포스팅을 작성해 보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특히 정보를 잘 수집하고 글을 잘 쓰는 사람이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자신이 써야하는 내용이 자신이 잘 알고 있는 분야가 아닌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나의 예를 들면 "뇌졸중의 초기증상"이라는 키워드는 관련 병원의 광고가 뜨게 합니다. 뇌졸중의 초기증상은 경쟁이 심한 키워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외의 뇌졸중 관련 연관 키워드를 찾아 포스팅하는 전략을 구사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애드포스트 수익 높이는 방법 - 키워드는 재산이다.

 

평소에도 키워드를 수집하고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네이버가 제공하는 "키워드스테이션"을 이용해 자신이 찾은 키워드의 검색량 및 단가를 조회하고 기록하고, 또 키워드 스테이션을 통해 키워드를 찾고 확장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키워드를 관리하고 포스팅을 꾸준히 쌓다보면 수익은 증가하게 돼 있습니다. 그 외에도 더 많은 기법이 있지만 여기서는 이 정도로 생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