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쇠비름의 효능 -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다면

쇠비름의 효능 -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다면

 

이름이 특이한 식물이죠? 보통 생선에 풍부한 오메가3가 많이 들어 있는 식물로 최근 방송에서 소개해, 좋은 먹거리로 많은 분들이 알게 됐는데요, 오래 사는데(장수)에 도움이 된다고 해 "장명채" 또는 "장수채"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 식물은  야외에서 우리가 우연히 볼 수 있는 식물로 본래 잡초로 여겨져 사람들이 신경을 쓰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주요한 성인병의 원인인 심혈관 질환 예방 과 다양한 건강과  관련된 쇠비름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사람들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먹는 방법은 보통 나물 먹는 것 처럼 쇠비름의 줄기와 잎을 데쳐 양념에 버무려 먹기도 하고,  차로 달여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는 손이 조금 더 갈 수 있지만 더욱 효과를 보기 위해 효소로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표적인쇠비름의 효능의 을 알아 보겠습니다.

 

1. 첫째 쇠비름의 효능으로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도록 도와주는것 역할을 합니다. 그결과,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이 되며, 동맥경화, 고혈압, 고지혈증, 및 심혈관계 질환 등 에 좋습니다.

 

2. 쇠비름의 오메가3 성분은 정신질환 예방에도 또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풍부한 사포닌, 탄닌, 베타카로틴 성분등은  특히 항암작용의 효능이 있습니다.

 

4. 비타민 및, 유기산의 항균작용으로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도와 주어서,  아토피 또는 여드름등의 피부질환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쉽게 피곤해지는 당뇨병 환자에게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을 충분히 공급해 줌으로서, 혈당지수는 낮춰주고, 동시에 활력을 줍니다. 당뇨병 환자라면, 즙으로 드시거나,  말린 후 우려서 매일 마시게 되면 쇠비름의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6. 쇠비름의 효능 중 간기능의 개선이 또한 있습니다.

 

7. 그 외에도 변비에도 좋다고 하며,  소변배출이 원활하게 도와 노폐물 배출에 특히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만성장염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8. 마지막으로 , 쇠비름 끓인 물에 습진 또는 무좀걸린 발을 담그면 치료에 도움이 되며 이질과 종창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섭취시 주의할 점 입니다(쇠비름 부작용)

 

농장에서 직접 재배하지 않은  산 또는길가에서 채취 한 쇠비름의 경우 제초제, 매연 또는 토양 오염 등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평소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몸이 차가운  분들의 경우,  몸에 맞지 않아 부작용으로 인해  탈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