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신장에 좋은 음식 알아 볼까요?

신장에 좋은 음식 알아 볼까요?

 

콩팥(신장)은 아래쪽 배의 등쪽에 쌍으로 위치하며 노폐물을 배설하고 산염기 및 전해질 대사 등 체내 항상성을 유지하는 중요한 장기입니다. 양쪽 콩팥의 총 무게는 전체 체중의 약 0.4%에 지나지 않지만 콩팥의 기능이 심하게 저하되거나 소실되면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신장에 좋은 음식 요법으로는 1. 과다한 단백질 섭취는 단백뇨를 증가시키고 신장에 부담을 주게 되므로 적당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여야 하고, 2. 체단백의 분해를 막기 위해 적절한 열량 섭취가 필요하며, 3. 염분 섭취를 제한하고, 4. 지방과 단순당의 섭취를 주의하여 합니다.

 

그렇다면, 일반적으로 알려진 신장(콩팥)에 좋은 음식 및 주의할 점을 함께 알아 보겠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 사과

사과는 콜레스테롤과 포도당 수치를 낮춰주는역할을 합니다. 특히 사과 껍질은 뇌 세포를 보호하는 퀘르세틴 성분과 항산화 물질의 중요한 원천입니다. 신선한 사과는 누구나 알고 있는 것 처럼 비타민 C의 좋은 원천입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 블루베리 (Blueberries)

신선 또는 냉동 과일 및 채소 중에서 항산화 력이 가장 우수한 블루 베리는 칼로리가 적은 섬유소 와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베리류는 요즘 원하면 언제나, 슈퍼마켓에서 신선하게 를 맛볼 수 있습니다. 먹는 방법으로 날 것으로 먹거나, 과일 스무디에 섞거나 시리얼에 넣어 드실 수 있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 딸기

딸기의 크기는 작지만 이점이 큽니다! 이 맛있는 빨간 과일은 비타민, 산화 방지제 및 섬유의 강국입니다. 딸기의 섬유 및 영양소는 심장 보호 및 항암 및 항 염증 특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들을 샐러드에 던지거나 심지어 건강한 치료를 위해 평범하게 먹습니다!

신장을 위한 좋은 음식 :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은 우리 몸에서 만들 수없는 필수 영양소이므로 우리가 먹는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합니다. 혈액 응고 조절 및 뇌 세포막 형성과 같은 많은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비정상적 심장박동의 위험을 줄이고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며 혈압을 어는 정도 낮춰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어는 오메가 -3 지방산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곳이지만 고등어, 참치, 청어 및 정어리를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 Kale(케일)

초록 채소에는 비타민 A와 C, 칼슘 및 기타 여러 중요한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케일은 또한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의 심각한 공급원이기도합니다.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는 눈 건강에 좋으며 항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케일은 또한 비타민 K의 중요한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와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경우 정상적인 식단에 비타민 K가 높은 음식을 추가하기 전에 의사와상의해야합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 A, C, K와 엽산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시금치에서 발견되는 베타 카로틴은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고 시력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마그네슘의 좋은 공급원이기도합니다.

 

상추 대신에 샐러드에 시금치를 넣어 드시는 좋은 시금치 섭취 방법일 수 있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고구마

고구마에는 베타 카로틴이 들어 있으며 비타민 A 및 C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고구마는 비타민 B-6 및 칼륨의 좋은 공급원이기도합니다.

 

 

음식 섭취시 주의 할 점 :

 

케일은 중간 포타슘 음식으로 투석중인 사람들과 칼륨 제한이있는 분들은 금하여야 합니다.

시금치와 고구마는 높은 포타슘 음식으로 투석중인 사람들과 칼륨 제한이있는 분들은 금하여야 합니다.

 

이 블로그 내용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신장을 위한 식단을 변경하기 전에 전문가(의사)에게 자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