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사베리 효능 (젊음을 가져다 주는 열매) 알아볼까요?

아사베리 효능 (젊음을 가져다 주는 열매) 알아볼까요?

 

아사베리는 브라질 북부 아마존 열대 우림지역 인근에 자라는 야자수 열매로, 브라질 원주민들에 의해 '생명의 나무 열매'라고 불리며, 그 이름은 ‘눈물 흘리는 과일’ 또는 ‘물이 나는 과일’이라는 뜻입니다

 

아마존 지역 원주민들은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아사이베리를 민간요법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한 때 니콜라스 페리컨이라는 박사는 미국 「오프라윈프리 특집 쇼」에서 “아사이베리는 완벽한 영양을 갖춘 전세계 슈퍼푸드 가운데 최고로 영양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아사이베리에는 우유와 비교했을 때 지질이 3배, 탄수화물이 7배, 철이 118배, 비타민 B1이 9배, 비타민 C가 8배 함유되어 있어 그런 말을 하는것도 과언은 아닙니다.

 

최근에는 전 세계적으로 아사이베리의 효능이 알려져 인기를 끌로 있는데요, 그러나 아쉽게도 아사이베리는 아마존강 열대우림 속에서 자생하는 야자나무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수확량이 많지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식용 가능한 부위도 열매의 10~20%에 불과합니다.

 

이제 아사베리 효능 알아보겠습니다.

 

 

1. 심장을 건강하게 합니다.
아사이베리는  항산화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매우 높아 콜레스테롤 균형을 이뤄줍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돕고, 혈액 성분을 전반적으로 개선하며, 혈관을 편안하게하는 등 심장 보호 효능을 제공하는 식물성 스테롤이 풍부합니다. 

 

 

2. 체내 해로운 유기물질을 물리칩니다.
아사베리 추출물을 섭취하면 해로운 체내 유기물질를 퇴치하는 데 효능이 있습니다.

 


3. 체중 감소를 도와 줍니다.
아사베리 효능으로 체중 감량 뿐만 아니라 건강하게 체중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 이 것은 아사베리의 펄프가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4. 피부 건강 증진
아사이베리 오일은 화학 화장품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자연화장품입니다. 현재 많은 뷰티 제품에는 아사이베리 오일의 풍부한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아사베리오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직접 먹어도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브라질 사람들은 오랫 동안 피부 건강을  위해 아사이 열매를 먹고 있다고 합니니다. 

 

 

 

5. 소화를 돕습니다.
아사베리 효능에는 또한 소화기를 깨끗하고 제대로 작동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열매는 강력한 해독 작용을 하며,  소화를 촉진시켜주는 식이섬유의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6. 면역능력을 강화시킵니다.

아사베리 효능 중 또 하나는 면역력 강화입니다. 이것은 아사이베리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화합물에 의한 효과입니다.

 


7. 노화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과일과 야채에 함유된 천연 생체 활성화합물질로 항산화 작용을 하고 세포 손상을 억제하는 파이토케미칼(phytochemicals)이 다른 어떤 과일이나 야채 보다 매우 많이 들어 있어 노화방지 효능과  건강 유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8 에너지를 높여주고, 체력을 튼튼하게 하도록 도와줍니다.

아사베리 추출물은 신체 전반적인 에너지 및 체력 수준을 끌어 올려 피로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남성 성인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사베리 효능 중 하나는 인체의 전반적인 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 것으로써, 특히 남성의 성인의 건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천연 강장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10. 정신(뇌) 건강 향상
연구에 의하면  아사이베리는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고 또한 뇌가 건강하도록 도와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