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 알아볼까요?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 알아볼까요?

 

피부나 점막에 혈관의 투과성(물질분자의 통과나 침입을 허용하는 성질)이 증가하면서 일시적으로 혈장 성분이 조직 내에 축적되면서 피부가 붉거나 흰색으로 부풀어 오르고 심한 가려움증이 나타나는 피부질환 입니다

 

대부분 유발하는 원인을 명확히 알수 없지만 유발하는 음식이 명확히 확인된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 증상을 일으키는 히스타민을 많이 포함하거나, 생체 내에 히스타민을 분비시키는 음식(술, 레드 와인, 고등어류, 새우, 게, 가재 등의 갑각류 등)의 섭취는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두드러기가있는 경우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요?  이 포스팅에서는 이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8 가지 음식을 알아 보겠습니다.

 

 


1.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 - 겨자잎

겨자잎은 항산화 물질과 영양소가 가득합니다. 겨자잎은 베타 카로틴의 최고의 공급원이되는 것 외에도 많은 양의 비타민 C와 비타민 E를 제공합니다.  겨자잎은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염증을 완화시키고, 히스타민 분해를 돕습니다.

 

 

2.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 - 민들레잎

쓴맛을 견딜 수 있다면, 민들레잎은 알레르기 성 두드러기를 치료하는 것으로 생각되는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민들레 잎에는 베타 카로틴,  비타민 C, 비타민 E 등이 들어 있습니다. 민들레를 직접 조리하기 힘들다면, 민들레 보충제를 섭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3.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 - 심황

인도 카레에 들어가는 심황은 다양한 질병에 효과가 있어 수세기 동안 한방에서 사용되었습니다. 그것은 강력한 항 염증작용입니다 . 이것이 생강류 로서 두드러기에 좋은 최고의 음식에 포함됩니다 .

 

 

4. 아마씨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아마씨는 두드러기증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씨에 알레르기 반응이 없다면 아마씨는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아마씨 및 아마씨유는 모두 식물성 오메가 -3 지방산의 공급원 중 하나로, 만성 두드러기로 고통받는 경우 먹을 수있는 최고의 식품 중 하나입니다.

 


5. 마늘

마늘도 또한 항염 작용을 합니다. 마늘은 염증 물질을 생성하는 특정 효소 활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두드러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대부터 마늘은 다양한 질병의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으며 최근의 연구 결과 항암효과가 있으며, 심장 건강을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 고구마

고구마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가능성이 가장 적은 음식 중 하나로, 두드러기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식단으로 이용되면 탁월한 효과를냅니다 (즉, 아기에게 훌륭한 음식으로 여겨지는 이유이기도합니다). 또한 비타민 C 가 포함되 있습니다.

 

 

7. 사과

사과만큼 유명한 건강 식품도 없습니다. 사과에는 알레르기 반응을 예방할 수있는 바이오 플라보노이드 케르세틴이 들어 있어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8. 멸치

만약 생선에 대한 알레르기가 없다면 멸치를 많이 먹도록 하십시오. 멸치는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또한 멸치는 두드러기와 같은 알레르기 반응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진 소염성 오메가 -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