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우울증에 좋은 음식 알아볼까요?

우울증에 좋은 음식 알고 있나요?

 

많은 라이프스타일 요인들이 우울증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중에 간과되는 것 중 하나가 여러분이 무엇을 먹느냐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실 수 있는 것 보다 음식은 우울증에 있어 아주 큰 역할을 합니다. 여러분이 여기에 있는 우울증에 좋은 음식만 잘먹더라도 우울증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신체건강 또한 좋아질 수 있습니다.

 

 

1. 우울증에 좋은 음식 칠면조

우울증 치료의 대안을 찾고 있나요? 대부분의 저지방의 단백질들은 우울증을 이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중에 칠면조가 우위에 있습니다. 그 이유는 세라토닌을 생산을 촉진시켜주는 화학물질, 트립포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세라토닌 : 신체가 만들어 내는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화학물질

 

 

 

2. 우울증에 좋은 음식일 뿐 만 아니라 뇌건강에도 좋은 "호두"

모든 견과류는 적당량을 섭취한다면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호두는 우울증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최고의 식품입니다.  그 이유는 식물 식품 중에서 호두가 오메가3 지방산이 가장 풍부한 식품중 하나이기 대문입니다. 이 오메가3 지방산은 총체적인 뇌 건강에 기여합니다.

 

 

3.  우울증에 좋은 음식,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는 "생선"

고등어, 청어, 야생 연어, 참치등은 오메가3 지방산에 관한한 어떤 생선보다 훌륭합니다. 이 생선들은 우울증을 위한 뇌건강 뿐만 아니라 총체적인 신체건강에도 좋습니다. 이 생선들은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염증감소, 전체적인 심장병의 위험등을 줄여줍니다.

 

 

4. 저지방 유제품

탈지우유(skim milk), 저지방 치즈, 등은 우울증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이유로 우리에게 좋습니다. 긴장완화와 행복한 상태를 유도하는 특별한 펩티드(단백질) 뿐만 칼슘과 비타민 D 의 풍부한 저장고가 저지방 유제품이다.

 

5. 현미 나 통밀

현미나 통밀 같은 복합 탄수화물은 몸에 좋을 뿐만 아니라, 기분을 빠르게 향상시켜주는 훌륭한 음식입니다. 나머지 우울증 좋은 음식들 처럼 세라토닌을 방출하도록 도와줍니다.

 

 

6. 우울증에 좋은 음식, 커피보다 "녹차"를 많이 마시자

녹차는 풍부한 항산화물의 원천일뿐만 아니라, 우울증과 싸우는 성질도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녹차에 들어있는 특수한 아미노산인 테아닌 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녹차잎에 들어있는 테아닌은 스트레스를 이완시켜주는 항스트레스 역할을 합니다.

 

 

 

7. 카레에 들어가는 "강황" 도 우울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인도와 많은 아시아의 카레 요리에 들어가는 강황은 우울증을 느낄때 기분을 좋게해주는 좋은 음식입니다. 강황은 깊은 항영작용때문에 생명의 양념이라고 여겨집니다. 또한 그외에 다양한 건강상 이점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8. "다크 초콜릿"도 우울증에 좋은 음식

마지막으로 다크 초콜릿은 우울증과 싸우는 훌륭한 음식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다크 초콜릿은 세러토닌을 방출을 하도록 도와주면 심혈관계의 혈관에도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초콜릿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한번에 소량을 먹도록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