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두통에 좋은 차 - 집에 갖춰두면 좋은 차

두통에 좋은 차는 무엇일까요?

 

집에 갖춰두면 좋은차 : (편)두통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아요.

 

 

대부분의 차는 우리 기분을 상쾌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건강에도 여러가지 점에서 좋습니다. 두통을 치료해주고, 우리신체의 독성물질을 걸러내주고, 혈색을 좋게해주며, 탈모를 줄여 주기도 합니다. 그 중에 특히 대표적인 두통에 좋은 차 네가지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만약 기회가 되신다면 구해서 항상 가까이 두고 마시면 정말 좋은 차 들입니다.

 

 

 

 

 

녹차

 

우리가 자주 마시는 녹차는 오랜시간 동안 몇몇 건강관련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어 왔습니다. 녹차는 두통을 경감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항산화 물질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녹차는 두통에 좋은 차 일만 아니라, 체중감소에 도움이 되며, 암과 다른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소화기능을 향상시켜준다고 합니다. 정말 좋은 차입니다.

 

 

 

계피차

 

입안을 상쾌하게 해주는 차인 계피 차 또한 두통에 좋은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통은 다양한 이유로 생겨날 수 있습니다. 만약 편두통이거나 감기에 의한 두통이라면, 계피차는 아주 좋은 차입니다. 계피차에는 망간(망가니즈), 섬유소, 철분,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효과적인 민간요법으로서 사용되는 두통에 좋은 차일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면에서 우리 건강에 좋은 차입니다.

 

 

 

 

생강차

 

민간요법으로서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두통에 좋은 차 중 하나가 바로 생강차입니다.  이 다년생 식물의 추출물은 항염작용과 진통작용을 하기 때문에 두통을 치료하는데 있어서도 좋은 차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캐모마밀차

 

마지막으로 두통에 좋은 캐모마밀은 원산지가 영국인 국화과의 식물입니다. 만약 편두통 증상이 있다면 이 차를 드셔 보세요. 즉각 두통 경감 효과가 있을 겁니다. 캐모마밀은 항산화물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항산화물질은 항불안, 항히스태민, 항염, 통증완화 등의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다양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 두 말할 필요없이 두통에도 좋은 차입니다.

 

캐모마밀차를 제외하고 나머지 차들은 우리에게 익숙한 차들입니다. 캐모마밀 차도 이번기회에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렇게 차를 준비해 두고 자주 마시면 차가 주는 매력 뿐만 아니라, 우리의 두통과  전체에도 아주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