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코코넛오일 효능 - 이런것 까지

대부분의 포화지방과는 다르게 코코넛오일의 포화지방은 중사슬의 지방산이라고 합니다.  너무나 어려운 말인데요. 쉽게 말해 지방을 축척시키기 보다 빠르게 소비시켜 에너지와 열발생 즉 신진대사를 높이고 포만감을 높여주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이 코코넛 오일과 유사한게 모유랍니다.

 

요런  코코넛오일의 효능이 당연히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겠죠. 그래서 우리나라나, 전세계의 유명인들도 코코넛을 오일의 효능을 사랑한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효능을 코코넛을 오일은 가지고 있는데요 그런 효능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이 인기라고 하는데 엑스트라버진과 버진은 코코넛오일 압착방식에 따라 붙여지는 이름으로 효능에 있어 큰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알아볼까요! - 다이어트에 좋아요

 

 

 

 

1. 코코넛오일 효능으로 먼저 변비에 좋습니다

 

호두, 잣, 들기름 등 대다수 식물성기름도 같은 자극성 배변완화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설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향균 효능이 있습니다

 

코코넛오일은 항균, 항진균, 항바이러스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역시 그렇더라도 적당량만 섭취해야 합니다. 지나친 섭취가 자칫 좋은균마저 죽일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3. 항산화 효능이 있어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되요

 

코코넛오일은 열안정성이 높아 열처리를 했을 때 날것보다 항산화물질이 많아지는데요 조리과정에서도 높은 온도에서 오랫동안 가열되면서 항산화물질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4. 자외선 차단과 보습의 미용 효능

 

머리카락, 손톱, 입술, 얼굴과 같은 곳에 바르면 보습효과, 자외선 차단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씻고 난 후에 물기가 있을 때 발라줘야 흡수력을 높일 수 있고, 너무 많이 바르지 말고 얇고 넓게, 두세 번에 걸쳐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성인 여드름, 뾰루지 또는 멍이나 상처에도 치유 효과가 있습니다.

 

5. 식욕억제와 신진대사율 상승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식욕 억제와 신진대사율을 높이는 효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며, 하루 적당량 3스푼 정도(45g)를 그냥 먹거나 커피, 녹차 같은 차 류에 섞어 마실수 있는데요, 이런 코코넛오일을 지나치게 먹으면 다이어트가 되는게 아니라 오히려 살이 찌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