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에센스오일(essential oil)의 질병 치료 효과

에센스오일(Essential oil)의

다양한 질병 치료 효과

 

에센스오일은 수천년 동안 다양한 문화에서 의료와 건강 목적을 위해 사용 되왔다. 에센스 오일의 사용은 아로마테라피에서부터 가정용 청소용품, 개인 미용용품 그리고 의료치료 목적등의 범위에 걸쳐진다.

 

에센스오일의 입자들은 꽃을 포함한 식물의 다양한 부분에서 나온 추출물 또는 정제한것으로 부터 만들어진다. 고대에는 유대인과 이집트인들이 식물을 기름에 흠뻑 젖게 한 후 리넨(아마사)을 통과시켜 에센스 오일을 만들었다.

 

에센스오일의 장점은 항산화, 향균, 항염(소염) 등 다양한 성질로 부터 나온다. 이런 에센스오일의 인기는 급격하게 성장했는데 그 이유는 무엇보다 부작용이 없는 천연약으로서 질병 치료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에센스오일 질병 치료 효과

 

■ 열이 있을해열제를 사용하기 전에 목욕물에 라벤더 3 - 4방울을 떨어 뜨린 후 목욕을 한다.

두통이 있는 경우에는 라벤더를 관자놀이에 바르고 손끝으로 눌러준다.

 

 


 

목이 아프고 쉰 경우에 에센스오일로는 라벤더가 좋다. 물에 라벤더 1방울을 넣고  입안을 헹궈준다.

 


 

멀미가 있을페퍼민트 1-2방울을  손수건에 적시고 향을 맡는다.

생리통시에는 꿀물에 클래리 세이지 2방울을  타서 마신다.

입덧이 심할 경우에는 라벤더 2방울을  뜨거운 물로 적신 타월에 떨어뜨려 복부를 30분 가량 찜질해준다.

 


 

에센스오일은 숙취에도 좋다. 이 때는 페퍼민트 1방울을 꿀물에 넣어 마신다.

햇빛에 심하게 탄 경우에는 스프레이로 라벤더 탄 물을 뿌려 주거나 욕조에 넣어주고 목욕한다.

발의 피로를 풀때대야에 물을 받아 페퍼민트 3~4방울을 탄뒤 약 10분 간 발을 담가준다

 

 


 

구취방지 위해서는 양치질 후 증류수 100㎖에 라벤더 와 티트리 각각 1방울씩을 타서 잘 흔든 후 그 물로 입안을 헹군다.